미국 소비자 만족도 지수(ACSI: Americ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미국 소비자가 모든 유형의 제품과 서비스에 얼마나 만족하는지를 1에서 100까지 순위를 매겨 측정한 결과다. ACSI는 20 년 넘게 자동차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분석하여 결과를 발표해왔다.
고객의 의견을 수렴할 때 ACSI는 중요한 고려 사항으로 차량의 ▲주행 성능(핸들링, 주행성) ▲신뢰성 ▲외장(외형, 스타일) ▲인테리어(모양, 공간) ▲안전성 ▲보증 ▲기술(오디오, 내비게이션, 컨트롤) ▲안락함 ▲가스 주행거리 ▲웹 사이트 등에 중점을 둔다.
분석결과에 따르면 전반적으로 미국인들은 자동차에 대한 만족도는 점차 높아지고 있으며, 작년 이후 업계 전반에 걸쳐 점수가 1점 상승하여 82점까지 올라갔다. 자동차와 차량 서비스는 개선됐다. 그러나 운전자 만족도 상승의 주된 이유는 가치 상승의 결과다.
도요타의 렉서스는 2011년부터 계속해서 상위 5개 브랜드의 자리를 차지해왔다. 올해는 작년 86점에서 85점으로 1점이 내려 볼보와 동점을 이루었다. 렉서스는 또한 미국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자동차 브랜드로 선정됐다.
한편 현대차는 작년도 83점에서 올해는 3점이 하락한 80점을 기록해 피아트(Fiat Chrysler)의 지프(Jeep)와 함께 8위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