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모터즈 노정용 기자] 현대자동차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크레타(Creta)’가 지난해 인도 SUV 시장에서 판매순위 2위에 이름을 올렸다.
인도 현지 자동차 관련 소식지 ‘cartoq’는 13일(현지시각) 이 같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현대차의 크레타의 인기는 브랜드 인지도는 물론 부드러운 외형, 가솔린 및 디젤 등 2가지의 연료선택, 수동 및 자동 기어박스 옵션 등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cartoq는 “다양한 선택의 폭과 프리미엄급 성능이 크레타 인기의 원동력”이라고 분석했다.
한편 1위는 스즈키의 인도 자회사인 마루티 스즈키의 ‘브레짜(Maruti Brezza)’가, 3위는 인도 타타그룹 ‘넥슨(NEXON)’이 각각 차지했다.
노정용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