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모터즈

글로벌모터즈

국산·수입차, 이제 중고차 혈전

메뉴
0 공유

뉴스

국산·수입차, 이제 중고차 혈전

SK엔카닷컴, 이벤트 진행…인지도 제고·판매 확대 노려
롤스로이스모터카, 중고차 사업 진출…부천전시장 개설

정수남 기자

기사입력 : 2019-05-15 06:36

국산차와 수입차가 중고차 시장에서 한판 승부를 펼친다.

SK엔카 직영 중고차몰 SK엔카닷컴(대표 김상범)은 엔카보증을 검색해 퀴즈 정답을 맞히면 선착순 100% 경품을 제공하는 ‘매직아이 속 정답을 맞혀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사진=SK엔카이미지 확대보기
사진=SK엔카
최근 경기 침체로 중고가 시장이 활성화 되면서, 인지도 제고와 판매 확대를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퀴즈는 “엔카보증은 O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차량만 엄선해서 진행합니다”에서 O에 들어갈 숫자를 맞히는 것이다.

이벤트 참여는 ‘포털사이트 네이버 검색창에 키워드 ‘엔카보증’을 검색 후 관련 뉴스, 매직아이 속 퀴즈 정답 확인, 브랜드 검색에서 ‘정답 입력하기’에서 정답과 공모장 이름, 휴대폰 번호 등을 입력하면 자동 응모된다.

SK엔카닷컴은 선착순 1052명에게 100% 경품을 제공한다.

현재 SK엔카의 ‘엔카보증’은 딜러나 보험사를 통하지 않고 구매 후 SK엔카가 100% 책임지는 보증수리 서비스이다. 전문평가사가 검증한 실매물을 엔진, 미션 등 주요 부품부터 내비게이션, 오디오, 에어컨, 와이퍼 모터까지 최대 6개월 1만㎞까지 보증수리를 제공한다.

SK엔카닷컴 박홍규 본부장은 “엔카보증 시행으로 중고차 구매 후 차량 고장에 고객 불안을 원천 차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투명한 중고차 거래를 위해 SK엔카가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알리는 다양한 이벤트를 꾸준히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롤스로이스모터카도 한국 시장에서 중고차 사업을 강화한다. 롤스로이스 모터카 서울이 경기 부천시에 공식 인증중고차 전시장을 개설한 것이다.

롤스로이스모터카는 지난해 부산에 첫 공식 인증중고차 전시장을 마련하고, 중고차 시장에 진출했다.

롤스로이스 인증 중고차 사업 부문인 프로비넌스가 운영하는 부천 전시장은 우수한 품질의 롤스로이스를 매입해 판매하고, 고객에게 차량 점검, 보증수리, 금융상담 상품설계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롤스로이스 부천 중고차 전시장. 사진=롤스로이스 모터카 서울이미지 확대보기
롤스로이스 부천 중고차 전시장. 사진=롤스로이스 모터카 서울
아울러 프로비던스는 전문 평가사들을 통해 100개 이상 항목에 대한 기술 점검과 차량진단을 실시하는 등 품질을 인증한다고 설명했다.

프로비넌스의 요건을 충족한 중고 롤스로이스는 2년 간 품질을 보증한다.

프로비던스 관계자는 “롤스로이스 모터카 서울은 지난 16년 간 많은 성장을 이뤘다”면서 “이번에 공식 인증중고차 전시장을 마련하는 등 판매 네트워크 강화했다”고 말했다.


정수남 글로벌모터즈 기자 perec@g-enews.com
<저작권자 © 글로벌모터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