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모터즈

글로벌모터즈

볼보·푸조, 마케팅에 열…효과는(?)

메뉴
0 공유

뉴스

볼보·푸조, 마케팅에 열…효과는(?)

볼보, 여름 문화 축제로 뮤지컬 ‘스쿨 오브 락’에 고객초청
푸조·시트로엥 등, 여름 무상 서비스캠페인 27일까지 실시

정수남 기자

기사입력 : 2019-07-10 06:24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와 한불모터스(대표이사 송승철)가 여름을 맞아 마케팅을 강화하고 나섰다. 여름철 비수기에 마케팅을 펼치고, 하반기 성수기에 대비하는 전략인 셈이다.

마케팅 효과에 업계 이목이 쏠리고 있는 이유이다.

볼보코리아는 최근 서울 송파 샤롯데 씨어터에서 뮤지컬 ‘스쿨 오브 락’에 자사 고객을 초청했다고 10일 밝혔다.

볼보 코리아는 서울 송파 샤롯데 씨어터에서 뮤지컬 ‘스쿨 오브 락’에 자사 고객 2000명을 초청했다. 공연 포스터. 사진=볼보 코리아이미지 확대보기
볼보 코리아는 서울 송파 샤롯데 씨어터에서 뮤지컬 ‘스쿨 오브 락’에 자사 고객 2000명을 초청했다. 공연 포스터. 사진=볼보 코리아
이번 이벤트는 고객 감동을 위해 기획됐으며, 볼보 고객 1000팀, 2000여명이 참석했다.

공연장에서는 푸르메재단과 함께 장애어린이 지원을 위한 일 대 일 연결 기부 캠페인도 펼쳐졌다.

이번 기부 캠페인은 볼보 고객 가족이 자발적으로 전달한 기부금과 동일한 금액을 볼보 코리아가 더해 기부금을 마련하는 것으로, 기부금은 푸르매재단이 장애어린이의 재활치료와 맞춤형 보조기구 구매 비용 등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볼보 코리아 이만식 상무는 “볼보의 고객 가족이 함께 뜻을 모으는 자리가 됐다”며 “앞으로 볼보 고객이 삶의 의미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자리를 만들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프랑스 PSA의 푸조, 시트로엥, DS 오토모빌의 수입사인 한불모터스는 27일까지 전국 서비스센터에서 ‘여름철 서비스 캠페인’을 진행한다.

한불모터스는 27일까지 전국 서비스센터에서 ‘여름철 서비스 캠페인’을 진행한다. 푸조 508. 사진=한불모터스이미지 확대보기
한불모터스는 27일까지 전국 서비스센터에서 ‘여름철 서비스 캠페인’을 진행한다. 푸조 508. 사진=한불모터스
고객은 행사 기간 ▲37개 필수항목 무상점검과 무상보충 ▲부품 최대 30%, 공임 최대 20% 할인 ▲사은품 수령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올해 상반기 볼보 코리아는 5229대를 팔아 전년 동기(4189대)보다 24.8%(1040대) 판매가 늘었다. 업계 6위 차지. 반면, 같은 기간 푸조는 30.5%(2378대→1652대), 시트로엥은 19.6%(419대→337대) 각각 판매가 줄었다. 업계 순위는 15위와 20위에 각각 올랐다. 이 기간 수입차 성장세는 -22%이었다.

이와 함께 이들 브랜드의 라인업을 고려할 경우 하반기에도 볼보 코리아는 성장세에, 한불모터스는 하락세에 속도를 낼 것이라는 게 업계 전망이다. 볼보는 최근 몸값이 상승하고 있는 가솔린 라인업을, 푸조 등은 사양세인 디젤 라인업을 각각 구축하고 있어서 이다.


정수남 글로벌모터즈 기자 perec@g-enews.com
<저작권자 © 글로벌모터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