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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Biz 24] 쌍용차, 해외 공략에 팔 걷어…전략 모델로 몰타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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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Biz 24] 쌍용차, 해외 공략에 팔 걷어…전략 모델로 몰타 공략

정수남 기자

기사입력 : 2019-11-25 07:57

쌍용자동차(대표이사 예병태)가 회사 정상화를 위해 수출 확대에 팔을 걷었다. 최근 예병태 대표이사가 전략 지역인 유럽 현장 경영을 펼친데 이어, 이번에는 지중해의 섬나라 몰타를 공략한다.

쌍용차가 수출 확대를 위해 지중해의 섬나라 몰타를 공략한다. 코란도 가솔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정수남 기자이미지 확대보기
쌍용차가 수출 확대를 위해 지중해의 섬나라 몰타를 공략한다. 코란도 가솔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정수남 기자
몰타 타임스는 2011년 인도 마힌드라그룹이 인수한 한국의 쌍용차가 영향력을 세계로 확대하고 있다고 25일(현지시간) 밝혔다.

쌍용차는 2010년대 들어 신차를 꾸준히 출시하면서 고객의 요구와 기대에 부합하는 브랜드 철학과 가치의 진화를 유지하고 있다고 몰타 타임스는 설명했다.

실제 쌍용차는 2011년 코란도C, 2012년 코란도 스포츠와 렉스턴 W, 2013년 코란도 투리스모 등을 선보였다. 이후 쌍용차는 2015년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티볼리에 이어 2017년 고급 SUV G4 렉스턴, 지난해 렉스턴 스포츠와 올해 렉스턴 스포츠 칸, 코란도와 티볼리 가솔린 모델 등으로 시장 수요에 대응하고 있다는 게 몰타 타임스의 보도이다.

몰타 타임스는 “쌍용차는 유럽과 세계 시장을 분석하는 데 상당한 시간을 투자했다”며 “현재 라인업을 잘 구축했으며, 더 나은 대안을 제공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몰타 타임스는 “쌍용차가 몰타에 쇼룸을 마련하고, 티볼리, 렉스턴, 무쏘(렉스턴 스포츠) 등을 현지에 선보인다”며 “현재 코란도는 몰타에서 쉽게 구할 수 있으며, 쌍용차의 명성을 계속 높이면서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 올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정수남 글로벌모터즈 기자 perec@g-e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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