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모터즈

글로벌모터즈

[글로벌-Biz 24] 지프, 최고 ‘SUEV’ 브랜드로 도약한다

메뉴
0 공유

뉴스

[글로벌-Biz 24] 지프, 최고 ‘SUEV’ 브랜드로 도약한다

정수남 기자

기사입력 : 2019-12-16 07:59

FCA의 4륜구동 SUV 전문브랜드 지프가 최고의 SUEV 브랜드로 도약한다. 지프 라인업. 사진=지프이미지 확대보기
FCA의 4륜구동 SUV 전문브랜드 지프가 최고의 SUEV 브랜드로 도약한다. 지프 라인업. 사진=지프
피아트크라이슬러그룹(FCA)의 4륜구동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전문브랜드 지프가 최고의 SU전기자동차(EV) 브랜드로 도약한다.

미국 언론사 모터1은 지프가 세계에서 가장 친환경적인 SUV 브랜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내년 랭글러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앞서 지프는 레니게이드, 컴패스 등 소형 SUEV를 올초 선보였다.

지프는 우선 유럽, 중국, 미국 등에서 전동화 사업을 우선 추진하고, 이외 시장으로 영역을 확대한다는 복안이다.

지프는 2021년까지 모든 지프 라인업에 EV 트림을 운영할 것이라고 모터1은 설명했다.

지프 브랜드를 총괄하고 있는 크리스티안 므니에 사장은 “지프 EV가 최고의 제품이 될 것”이라며 “지프 SUEV는 오프로드의 감성적 특성을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자연 속에서 조용하게 운전하는 것보다 더 멋진 것은 없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프는 올해 1∼11월 한국에서 9615대를 판매해 전년 동기(6757대)보다 판매가 42.3% 급증했다. 같은 기간 한국의 수입차 성장세는 -10.6%이었다.


정수남 글로벌모터즈 기자 perec@g-enews.com
<저작권자 © 글로벌모터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