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차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QM6가 부분변경 모델 '더 뉴 QM6'를 출시한 지 6개월 만에 국내 SUV 시장에서 월간 판매 1위 자리를 꿰찼다.
5일 르노삼성차에 따르면 '더 뉴 QM6'는 지난해 출시 첫 달인 7월 4262대가 판매되며 중형 SUV 판매 순위 2위에 올라섰고, 이후 11월까지 5개월간 누적 판매 2만3237대를 기록하며 2위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그리고 마침내 지난해 12월 7558대를 판매하며 국내 SUV 시장 1위로 도약했다.
르노삼성차는 더 뉴 QM6 출시와 함께 국내 유일 LPG SUV를 처음 선보이며 새로운 시장 개척에 나섰다. LPG 차량 일반 판매 허용 이후 국내 유일의 LPG SUV로 선보인 QM6 LPe는 기존 가솔린 SUV QM6 GDe와 함께 QM6 재도약을 이끌었다.
더 뉴 QM6의 성공 요인은 두 가지로 분석된다. '고객을 위한 가치 추구'와 '트렌드를 선도하는 제품'이다. 르노삼성차는 고객들의 니즈를 발 빠르게 파악하고 트렌드에 맞춰 이를 충족시킬 독보적인 파워트레인 라인업을 갖춘 더 뉴 QM6를 선보였다. 또한 수준 높은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했다.
르노삼성차 김태준 영업본부장은 "고객을 위한 가치 추구도 트렌드를 선도하는 제품도 결국 중심에는 고객이 있고, 고객 니즈를 반영한 제품을 만들어야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다"며 "더 뉴 QM6를 통해 이 같은 공식을 입증했으며 새해 출시할 신차에도 이러한 가치를 담아내어 고객들로부터 다시 한번 인정받는 제품을 선보일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