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모터즈

글로벌모터즈

애스턴마틴, 첫 SUV 'DBX' 출시...고급 SUV 시장 '공략'

메뉴
1 공유

뉴스

애스턴마틴, 첫 SUV 'DBX' 출시...고급 SUV 시장 '공략'

김현수 기자

기사입력 : 2020-02-05 09:27

SUV DBX. 사진=애스턴마틴 서울이미지 확대보기
SUV DBX. 사진=애스턴마틴 서울
애스턴마틴의 첫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이 베일을 벗었다.

애스턴마틴 서울은 5일 반얀트리클럽앤스파서울에서 브랜드 최초의 SUV 모델 'DBX'를 공식 출시했다.

DBX에는 밴티지 및 DB11에 적용된 4리터 트윈 터보 V8 엔진의 최신 업그레이드 버전이 탑재됐으며 최고출력 550마력과 최대토크 700Nm, 최고속도 291km/h의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특히 DBX AWD(사륜구동) 시스템은 액티브 센트럴 디퍼렌셜과 일렉트릭 리어•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을 갖춰 최적에 조건에 맞춰 전륜 47%와 후륜 53% 구간 내에서 토크를 정밀하게 배분시킨다.

SUV DBX. 사진=애스턴마틴 서울이미지 확대보기
SUV DBX. 사진=애스턴마틴 서울


차체는 애스턴마틴이 개발을 선도하고 있는 접착식 알루미늄 기술을 스포츠카와 동일하게 적용했다. 견고하면서 가벼운 차체를 통해 DBX의 패스트백 디자인을 구현했고 스포츠카의 무게 배분을 시각적으로 완성시키는 날렵한 실루엣이 특징이다.

또한 프레임 없는 도어와 파노라믹 선루프를 채택해 날렵한 외관과 함께 실내 가시성 및 자연스런 채광을 통해 안락함까지 배가시킨다.

실내는 3060mm에 달하는 긴 휠 베이스로 넓은 실내 공간을 제공하며 루프 라인은 낮게 형성시켜 애스턴마틴 고유의 실루엣을 가능케 했다. 시트 포지션은 SUV에 적용되는 커맨드 시트와 스포츠카 시트를 완벽하게 혼합했다.

애스턴마틴 서울 이태흥 대표는 "DBX는 럭셔리 SUV의 품격과 스포츠카의 역동성을 융합한 애스턴마틴의 미래를 책임질 전략 모델로 국내 럭셔리 SUV 경쟁에 새로운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DBX 공개는 애스턴마틴이 국내에서 브랜드 전반에 걸쳐 공격적인 마케팅과 서비스에 나서는 출발선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DBX의 국내 판매 가격은 부가세 포함 2억4800만 원이며, 영국 웨일스에 위치한 애스턴마틴 세인트 아탄 제2공장의 DBX 전용 설비에서 생산된다.


김현수 글로벌모터즈 기자 khs77@g-enews.com
<저작권자 © 글로벌모터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