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모터즈

글로벌모터즈

테슬라 모델 Y, 예상보다 6개월 일찍 고객 인도...머스크 "빅 히트 될 것"

메뉴
0 공유

뉴스

테슬라 모델 Y, 예상보다 6개월 일찍 고객 인도...머스크 "빅 히트 될 것"

안지혜 기자

기사입력 : 2020-03-17 13:34

테슬라 모델 Y.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테슬라 모델 Y. 사진=로이터
모델3에 이은 실용 보급형 SUV 모델로 관심을 끈 테슬라 모델 Y가 고객들에게 인도되기 시작됐다고 더버지 등 미국 언론들이 16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이는 지난해 3월 첫 모습을 드러낸 지 1년 만이다.

테슬라가 지난해 3월 모델 Y를 처음 발표했을 때 2020년 가을 정도부터 출고가 시작될 예정이라고 밝힌 것을 감안하면 인도 시점이 6개월 정도 크게 앞당겨진 것이어서 소비자들과 관련업계가 놀라는 표정이라고 미국 언론들은 전했다.

IT전문매체 일렉트렉과 더버지 등에 따르면,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는 모델 Y가 생산라인을 나와 전 세계 곳곳에서 시험받는 동영상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 트위터 계정에 16일 공개했다.

테슬라는 앞서 지난 13일부터 모델 Y를 사전 예약한 고객들에게 인도가 시작될 것임을 알렸다.

테슬라 전기차 콤팩트 SUV 모델 Y. 사진=테슬라이미지 확대보기
테슬라 전기차 콤팩트 SUV 모델 Y. 사진=테슬라


컴팩트 SUV에 속하는 모델 Y는 기존의 모델 3와 동일한 플랫폼을 사용한 모델로 롱레인지 버전과 퍼포먼스 버전 등 두 가지 버전으로 판매되며 두 가지 모두 4륜구동이다.

국내 출시 일정은 아직 미정이나 올 하반기나 내년 초로 예상되고 있다.

더버지는 모델 3일 테슬라에겐 큰 성공으로 입증됐지만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는 미국 내에서 SUV에 대해 더 큰 높이, 크기, 기능을 선화하는 점을 감안하면 모델 YR가 더 큰 히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안지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rock@g-enews.com
<저작권자 © 글로벌모터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