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가 지난 3월 내수 6860대, 수출 2485대를 포함 총 9345대를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
이러한 실적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국내·외 실물경제 위축에 따른 시장 상황 악화로 전년 동월 대비 31.2% 감소했으나, 중국발 부품 수급 문제로 인한 조업 차질을 최소화함으로써 전월 대비로는 30.9% 증가했다.
내수 판매는 전년 동월 대비 37.5% 대폭 감소했으며, 수출은 4.6% 감소했다. 전월보다는 각각 34.5%, 21.8% 증가했다.
쌍용차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시장 상황 악화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판촉 활동을 통해 판매가 전월 대비 회복세를 보였다"라며 "이달 새롭게 출시되는 첨단 커넥티드 서비스 론칭을 바탕으로 주력 모델의 상품성 강화를 통해 판매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쌍용차는 연초 브뤼셀 모터쇼와 비엔나 오토쇼를 통해 코란도에 대한 유럽 진출을 본격화 한데 이어 지난 2월에는 페루에서도 론칭 행사를 갖는 등 중남미 시장으로의 공략을 확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