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외출을 꺼리는 고객을 위해 비대면 상담 서비스를 시작한다.
아우디는 전시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차량 구매와 상담이 가능한 '아우디 비대면 영상 상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비대면 영상 상담 서비스'는 코로나19로 인한 고객의 방문 불편을 최소화하고 안전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소비자들은 아우디 코리아 홈페이지 내 '비대면 영상 상담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 신청과 영상 상담에서 구매까지 비대면으로 진행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보다 편리하고 신속하게 아우디 차량 구매에 대한 상담을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간단한 정보(상담을 원하는 모델, 전시장)를 기입하면 신청이 완료되고 이후 담당 세일즈 어드바이저가 별도의 연락을 통해 상담에 대한 세부 일정을 논의, 약속된 일정에 카카오 페이스톡을 통해 영상 상담을 진행하게 된다.
또한 영상 상담 예약 시 예약 확정, 1일전, 상담 완료 등의 주요 단계별 알림도 제공된다.
한편 아우디는 실시간 예약 가능한 시스템을 비롯해 향후 원하는 날짜와 시간까지 예약할 수 있도록 비대면 영상 상담 서비스 기능을 강화하고 디지털 서비스를 점차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김현수 글로벌모터즈 기자 khs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