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모터즈

글로벌모터즈

테슬라, 내년 출시 앞둔 사이버트럭 사전 주문 호조

메뉴
0 공유

뉴스

테슬라, 내년 출시 앞둔 사이버트럭 사전 주문 호조

65만대 돌파

안지혜 기자

기사입력 : 2020-06-23 11:12

테슬라 사이버트럭. 사진=일렉트렉이미지 확대보기
테슬라 사이버트럭. 사진=일렉트렉
세계 최대 전기차업체 테슬라가 내년 중 출시를 예고한, 파격적인 외관과 고성능으로 관심을 끌고 있는 순수전기 픽업트럭 사이버트럭의 사전 주문량이 심상치 않다.

22일(이하 현지시간) 전기차 전문매체 일렉트렉에 따르면 웨드부시증권이 최근 조사한 결과 테슬라가 지난해 11월 사이버트럭을 처음으로 발표하면서 받기 시작한 사전주문이 65만건을 넘어섰다.

일렉트렉은 테슬라가 신차 발표회와 동시에 사전주문을 받는 식으로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면서 투자 유치에 활용하는 전략을 구사해왔으나 사전주문이 신차 발표회 직후 1~2주에 몰리는게 일반적이었던 점을 감안하면 사이버트럭의 사전주문량은 인상적이라고 보도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지난해 11월말 사이버트럭 발표회가 끝나고 1주일 후 사전주문이 25만건을 돌파했다고 밝힌 뒤 사전주문량을 공개한 적이 없다. 사이버트럭을 사전주문하려면 주문차량 한 대당 100달러의 보증금을 내야 한다.

일렉트렉은 이처럼 사이버트럭 사전주문이 예상을 뛰어넘는 호조를 보이고 있어 사이버트럭이 실적 개선에 기여할 것이라는 전망이 밝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내년말께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사이버트럭은 싱글 모터 RWD(1회 충전 주행가능 거리 250마일 이상, 가격 3만9900달러 이상), 듀얼 모터 AWD(1회 충전 주행가능 거리 300마일 이상, 가격 4만9900달러 이상), 트라이 모터 AWD(1회 충전 주행가능 거리 500마일 이상, 가격 6만9900달러 이상) 등 세가지 버전으로 나올 예정이다.


안지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rock@g-enews.com
<저작권자 © 글로벌모터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