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모터즈

글로벌모터즈

현대차, 내년 인도서 크레타 기반 '7인승 SUV 알카사르' 출시

메뉴
1 공유

뉴스

현대차, 내년 인도서 크레타 기반 '7인승 SUV 알카사르' 출시

최첨단 기술, 편의 장치, 트렌드 반영
내년 중반 출시 예상
가격 2550만~3188만 원

김현수 기자

기사입력 : 2020-09-26 16:47

알카사르의 테스트 주행 포착 장면. 사진=GaadiWaadi이미지 확대보기
알카사르의 테스트 주행 포착 장면. 사진=GaadiWaadi
현대자동차가 인도에서 7인승 크레타 모델을 선보인다.

26일 현지 매체에 따르면 현대차는 내년 중반에 현지 전략 모델 크레타의 7인승 모델인 '알카사르(Alcazar)'를 출시한다.

현대차는 지난 2월 인도 오토 엑스포를 통해 2세대 크레타를 공개했으며 이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크레타는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의 가능성을 인도에 제시한 모델로 높게 평가받고 있으며 형제 기업인 기아차 역시 셀토스를 통해 인도에서 큰 성공을 거뒀다.

현대차는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크레타의 확장형 모델인 7인승 알카사르로 다시 한번 인도 SUV 시장을 겨냥한다.

최첨단 기술과 편의 장치를 탑재하고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많은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전망된다.

매체에 따르면 현대차는 이미 알카사르의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인구가 많은 인도 사회의 특성을 고려해 많은 승객이 탑승토록 확장형 모델을 개발한 것으로 알려졌다.

출시 예정인 모델은 1.5리터 자연흡기 가솔린, 1.5리터 터보차저 디젤, 1.4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 등 3개 라인업이다. 변속기는 6단 수동과 자동, 7단 DCT(듀얼클러치), CVT가 맞물릴 예정이다.

업계 관계자는 "디자인은 현재 크레타 2세대와 비슷할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차별을 위해 그릴이나 범퍼 디자인이 달라질 수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알카사르의 현지 판매 가격은 한화로 약 2550만~3188만 원 정도로 책정될 가능성이 높다.


김현수 글로벌모터즈 기자 khs77@g-enews.com
<저작권자 © 글로벌모터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