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브랜드가 전기차 기반의 콘셉트카로 폭발적인 관심을 끌고 있다.
제네시스는 31일 전기차 기반의 그란투리스모(GT) 콘셉트카 '제네시스 엑스'를 제네시스 글로벌 온라인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이날 선보인 영상에는 지난 26일(현지시각) 미국 LA에서 진행한 콘셉트카 공개 행사와 주요 디자인 특징을 보여주는 내용이 담겼다.
제네시스 장재훈 사장은 "이번에 공개한 차량은 제네시스가 추구하는 디자인의 본질적인 요소를 극적으로 담은 콘셉트카"라며 "제네시스만의 창조적이고 대담한 시도를 보여주는 콘셉트카를 통해 제네시스가 제안하는 미래 디자인 비전을 만나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제네시스 엑스는 뉴욕 콘셉트, GV80 콘셉트, 에센시아 콘셉트, 민트 콘셉트에 이은 제네시스의 다섯 번째 콘셉트카로 지속가능한 럭셔리 자동차 디자인에 대한 제네시스의 새로운 시각을 제시한다.
특히 제네시스를 상징하는 핵심 디자인 요소인 ‘두 줄’을 극대화했으며 차량 내∙외장 곳곳을 비롯해 전기 충전구에 두 줄 디자인을 적용해 향후 출시될 제네시스 전기차 모델의 디자인 방향성을 보여준다.
제네시스 엑스(Genesis X)의 차명은 브랜드명 '제네시스(Genesis)'에 숨겨진 영웅(Hidden Hero)을 상징한다는 의미로 '엑스(X)'를 붙여 완성됐다.
제네시스 글로벌 디자인 담당 이상엽 전무는 "콘셉트카 제네시스 엑스는 제네시스 고유의 디자인 방향성인 역동적인 우아함의 정수를 보여준다"라며 "두 줄 디자인 요소와 지속가능한 럭셔리를 통해 향후 제네시스에 담길 앞선 디자인과 기술을 선보이는 차량"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제네시스는 이날 디지털 모터쇼 웹사이트를 오픈하고 제네시스 엑스의 디자인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인터랙티브 체험과 360도 내∙외장 보기 콘텐츠를 제공한다.
김현수 글로벌모터즈 기자 khs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