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프(Jeep®)가 지난달 한국 시장 진출 이후 월 판매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모든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의 시작 '지프'는 지난달 국내서 1557대를 판매하며 작년 6월 1384대 이후 9개월 만에 최대 성과를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이는 전년 같은 기간보다 177.5%, 전월보다 240.7%나 성장한 수치로 모델별로는 랭글러가 총 513대 판매, 전월 대비 324% 성장하며 가장 두드러진 활약을 나타냈다.
이어 레니게이드가 394대, 체로키도 302대로 전월 대비 각각 246%, 260% 신장하는 등 전 모델에 걸쳐 두루 판매 호조가 이어졌다.
지프는 이러한 배경으로 레저, 캠핑, 차박 문화의 유행의 지속으로 SUV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연초부터 수요 대비 공급이 지체됐던 인기 모델 랭글러의 물량이 이달 들어 해소된 것을 주요 원인으로 꼽았다.
또한 올해 초 론칭한 고객 커뮤니티 지프 웨이브(Jeep Wave®)와 80주년 드라이브-스루 이벤트 등 브랜드 강화에 초점을 맞추고 고객에게 먼저 다가갔던 마케팅 전략이 주효한 것으로 보고있다.
제이크 아우만 지프 코리아 사장은 "지프 브랜드 80주년이라는 역사적인 해에 또 다른 이정표를 세울 수 있어 기쁘다"라며 "오늘의 결과는 우리의 든든한 파트너인 딜러들의 헌신과 노력에 대한 값진 보상"이라고 말했다.
또한 "지프를 사랑해 주시는 고객들에게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라며 "앞으로도 한국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제품과 마케팅, 서비스를 통해 최상의 만족감을 선사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지프는 역대 최다 판매 기록을 기념하기 위해 '어드벤쳐 데이즈(Adventure Days)' 최대 20% 할인 혜택을 오는 10일까지 연장한다.
김현수 글로벌모터즈 기자 khs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