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가 정유업체 GS칼텍스와 손잡고 2022년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XM3’ 인카페이먼트(In Car Payment:내부 결제) 서비스를 선보인다.
르노삼성은 22년형 XM3 인카페이먼트 서비스를 이용해 GS칼텍스에서 주유하면 리터당 20원 할인된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인카페이먼트는 차량 안에서 주유나 식음료, 편의점 상품 주문과 결제가 가능한 서비스다.
인카페이먼트는 모빌리티 커머스 플랫폼 스타트업 ‘오윈(Owin)’과 협업해 개발한 차량 간편 결제 시스템으로 차량에서 주문과 결제 후 매장으로 이동해 주유하기 또는 창 너머로 상품을 건네 받을 수 있다. 이에 따라 편리함과 실용성을 추구하는 2030(MZ)세대에게 간편함을 주고 있다.
인카페이먼트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차량 안에서 GS칼텍스 주유소와 주유 금액(양)을 선택 후 길 안내에 따라 주유소에 도착 후 비어 있는 주유기에 정차 후 ‘오윈’ 번호만 확인하면 된다.
인카페이먼트 특징은 비어있는 주유기 아무 곳이나 이용할 수 있어 쉽고 편리하다는 점이다.
르노삼성 관계자는 "현재 전국 380개 GS칼텍스 주유소가 제휴하고 있으며 올해 연말까지 800개 주유소로 늘릴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르노삼성은 XM3 인카페이먼트 서비스 사용자 1000명을 대상으로 여름 휴가철을 맞아 7월 19일부터 8월 9일까지 3주 간 사용 가능한 GS칼텍스 3000원 주유 할인쿠폰을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3000원 할인 쿠폰은 MY 르노삼성 앱 또는 카카오톡 알림톡을 통해 전달된다.
르노삼성은 또 '이지 커넥트'를 통해 디지털 카 라이프를 실천하고 있다. 원격 시동과 공조, 원격 차량 상태 확인, 앱에서 내 차로 목적지 전송, 인카페이먼트를 통해 매 순간 즐겁고 편안한 주행이 가능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