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모터즈

글로벌모터즈

엔카닷컴, 전국 지원센터 42개점 돌파

메뉴
0 공유

뉴스

엔카닷컴, 전국 지원센터 42개점 돌파

수원SAC, 부산 사상 등 전국 지점 신규 및 확장 오픈
무사고 차량 서비스 엔카진단과 고품질 촬영 서비스 지원

김정희 기자

기사입력 : 2022-03-22 13:43

부산에 새롭게 문을 연 엔카 광고지원센터 모습. 사진=엔카닷컴이미지 확대보기
부산에 새롭게 문을 연 엔카 광고지원센터 모습. 사진=엔카닷컴
국내 최대 자동차 거래 플랫폼 엔카닷컴은 ‘엔카 광고지원센터’를 지속적으로 신규 및 확장 오픈 한 결과, 전국 42개 지점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엔카 광고지원센터는 엔카닷컴이 직영으로 운행하는 광고〮거래지원센터로, 소비자들이 일반 딜러의 중고차를 믿고 거래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는 곳이다. 중고차 플랫폼으로서 이와 같은 지원센터를 운영하는 곳은 엔카가 유일하다.

엔카닷컴은 지난해 하반기 수원SAC, 전주2, 천안 오토메카 지점을 신규 및 확장 오픈 한 데 이어 올해 1분기에는 대전 디오토몰, 부산 사상, 익산지점 등을 추가로 신규 및 확장 오픈했다.

엔카닷컴은 매년 광고지원센터를 신규 및 리뉴얼 오픈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전국 지점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서울 6개 지점, 대구 4개 지점, 부산 4개 지점을 비롯해 전국 중고차 시장 중 가장 규모가 큰 수원에도 4개 지점을 구축, 업계 1위 중고차 플랫폼으로서 신뢰매물을 위한 인프라 확충에 힘쓰고 있다.

먼저 엔카 광고지원센터에는 엔카에 등록되는 매물 사진을 촬영 할 수 있도록 포토 스튜디오를 마련하고 있으며, AI 차량정보등록 솔루션 ‘모바일진단’을 도입해 차량 옵션 등 정확한 매물 정보를 등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엔카의 신뢰 서비스로 무사고 차량을 확인하는 ‘엔카진단’도 이곳에서 진행된다.

이와 함께 딜러 및 상사를 대상으로 효과적인 광고 및 판매 솔루션을 제안하는 맞춤형 딜러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엔카닷컴 관계자는 “엔카 광고지원센터에서 확인한 ‘신뢰매물’을 통해 지역 중고차 시장이 보다 투명해지고 소비자들은 믿을 수 있는 중고차 거래를 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더욱 다양한 신뢰매물을 제공하기 위해 지역 중고차 시장의 인프라 투자와 서비스 고도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엔카닷컴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자동차 및 중고차 시장 분석, 소비자 동향을 파악해 전달하고 있으며 온라인 기술을 통해 소비자의 자동차 생활을 혁신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이를 위해 엔카진단, 엔카보증, 엔카홈서비스, 엔카 비교견적 등의 다양한 소비자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정희 글로벌모터즈 기자 jh1320@g-enews.com
<저작권자 © 글로벌모터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