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렌터카는 동종 업계 최초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1일 밝혔다. 이 보고서에는 지난 한 해 동안 각 영역별 주요 활동과 세부 성과,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정보 공개는 물론 올해 새롭게 수립한 SK렌터카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전략 방향과 체계를 담았다.
SK렌터카는 ESG 활동의 4가지 핵심 영역으로 ▲구성원 행복(Making a happy life) ▲고객 만족(Accelerating customer satisfaction) ▲기후변화 대응(Zero-emission) ▲건전한 지배구조(Ethical governance)를 선정했다. 이 4가지 핵심 영역의 영문 이니셜을 모으면 'MAZE'가 된다.
MAZE는 '종잡을 수 없이 복잡하다'는 사전적 의미로, 전세계적으로 ESG 영역이 중요하나 아직 개념이나 내용이 어려워 추진 방법을 찾기가 쉽지 않은 현재 상황을 표현한다.
이 회사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회사의 비즈니스 활동(Advancing the future of mobility service)을 접목해 사람과 환경에 이로운 모빌리티 서비스로 세상을 놀라게 하겠다는 포부가 담긴 'A+MAZE'란 ESG 전략 체계도 완성했다.
이에 대해 SK렌터카 관계자는 "이는 회사의 비즈니스와 ESG 활동은 둘이 아니라 하나라는 확고한 경영 철학을 기반한 결과"라고 덧붙였다.
황일문 SK렌터카 대표이사는 "ESG는 기업의 철학이자 존재 이유가 되어야 한다"며, "이사회와 산하 ESG 위원회는 치열한 토론과 열린 소통을 기반으로 다음 세대와 모든 이해관계자의 행복을 위해 강력한 리더십을 가지고 ESG 경영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