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현지시각 오토미디어 등의 외신에 따르면 로스앤젤레스에서 스파이샷으로 찍혔던 2024 미니 쿠퍼 해치백 모델이 공식 이미지로 배포됐다. 앞서 스파이샷은 광고 촬영에 참여한 것으로 보이는 사진으로 특수 장비가 설치된 카메라 차량과 함께 포착됐다.
미니는 "스파이 사진에서 보여지는 것보다 조금 더 유리하게 보이도록" 몇 가지 이미지를 공개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2024 미니 쿠퍼는 내년 출시 예정이다. 외관 이외 자세한 제원 및 차량 정보에 대해서는 공개된 바 없다.
이전 스파이샷을 보면, 차세대 미니 쿠퍼는 익숙한 모양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전기차 형태의 새로운 미니 쿠퍼이며, SE 트림으로 추정된다.
차세대 버전에는 주목할만한 변화가 있어 보인다. 새로운 타원형 헤드라이트는 더 커졌으며, 내부에 이중 수평 시그널이 있다. 전반적으로 더 부드러운 프론트 페시아를 보여주고 휀더 장식은 없다.
뒷부분에서는 변화가 더욱 크다. 새로운 테일라이트를 확인할 수 있다. 이전보다 훨씬 작아졌고 직사각형에서 삼각형 모양으로 바뀌었다. 램프와 브레이크가 작동할 때 여전히 유니온잭이 표시된다. 램프는 후면 해치 전체에 걸쳐 두드러진 검은 트림 스트립으로 연결돼 있으며, 아래쪽에는 새로운 리어 페시아가 보인다. 가장자리에는 수직으로 배치된 반사판이 포함되어 있다. 이 차를 전기차로 추정해볼 수 있는 힌트는 배기구가 없다는 점이다.
정보가 공개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전기차인지 내연기관차인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없다. 하지만, 출시 시점에서는 각각 차이를 나타내는 몇 가지 독특한 스타일링 요소를 갖게 될 것으로 보인다. 내연기관식 모델에는 휀더 엠블렘을 기대할 수 있으며, 그릴에는 공기가 들어갈 수 있는 구멍이 자리 잡을 수 있다. 내연기관은 추가적인 효율성을 위해 48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통합할 수도 있다.
전기차로 나온다면 두 가지 서로 다른 배터리팩을 갖춘 두 가지의 버전을 예상해볼 수 있다. 우선, 40kWh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한 모델이며, 상위 SE 모델은 54kWh 팩을 탑재할 수 있다. WLTP 테스트 기준 약 240마일(386km)의 주행 거리를 제공할 것이며, 모터 출력은 181마력 또는 215마력으로 제공 된다.
기존 계획대로라면 내년 여름 공식적인 출시를 예정했지만, 공개된 사진으로 본다면 곧 양산에 들어갈 수 있으며, 조기 출시도 기대해볼 수 있다. 출시 시점에 따라 2024년 또는 2025년형 모델이 결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