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모터즈

글로벌모터즈

벤틀리, 10대 한정 ‘코리안 리미티드 에디션’ 부분 공개

메뉴
0 공유

뉴스

벤틀리, 10대 한정 ‘코리안 리미티드 에디션’ 부분 공개

육동윤 기자

기사입력 : 2023-06-30 16:59

벤틀리-하태림 콜라보 '코리안 리미티드 에디션' 작품 및 작가 사진=벤틀리모터스코리아이미지 확대보기
벤틀리-하태림 콜라보 '코리안 리미티드 에디션' 작품 및 작가 사진=벤틀리모터스코리아
세계적인 명차 브랜드로 알려진 벤틀리에서 한국 시장만을 위한 한정판 모델을 내놓을 예정이다.

벤틀리모터스코리아는 한국의 대표적인 추상화가 하태임 작가와 협업한 ‘코리안 리미티드 에디션’ 모델의 티저 렌더링 이미지를 30일 공개했다.

벤틀리모터스코리아는 “코리안 리미티드 에디션 프로젝트는 높은 예술적 안목을 지닌 한국 고객에게 뮬리너 비스포크의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선사하고 컨티넨탈 GT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고 말했다.

이번 협업의 주인공인 하태임 작가는 색채라는 언어와 몸의 움직임으로 그려낸 만곡 밴드로 소통하며, 특유의 화려함과 리듬감을 캔버스에 담아내는 방식으로 작품 세계를 보여주고 있다. 벤틀리모터스코리아는 브랜드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가치관과 철학을 갖고 있다고 판단해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번에 공개된 티저 렌더링에는 하태임 작가의 시그니처 컬러밴드가 컨티넨탈 GT 실내 곳곳에 새겨진 것을 보여준다. 각각의 곡률 패턴은 흩어진 범위에 따라 에너지와 리듬감을 표현하며 코리안 리미티드 에디션의 개성과 미학을 나타낸다.

하태임 작가는 “벤틀리와의 협업 과정은 벤틀리라는 새로운 세계에 들어간 느낌”이라고 말하며 “컨티넨탈 GT는 그 자체만으로도 너무 아름다운 존재이며 광활한 우주였던 거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코리안 리미티드 에디션은 유튜브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며, 판매는 10대 한정으로 이뤄진다.


육동윤 글로벌모터즈 기자 ydy332@g-enews.com
<저작권자 © 글로벌모터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