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올해 상반기 기록적인 판매 실적을 달성했다. 매출, 매출액, 수익성 모두 동기간 최고치다. 올해 상반기 전세계적으로 인도된 람보르기니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4.9%가 증가한 5341대다. 우루스와 우라칸 라인업은 내년 하반기까지 생산분이 모두 완판을 기록했다.
람보르기니는 올해 상반기 매출 14억2100만 유로(전년 동기 대비 6.7% 증가), 영업이익 4억5600만 유로(전년 동기 대비 7.2% 증가)를 기록해 순이익률(RoS) 32.1%를 달성했다고 3일 밝혔다.
스테판 위엘만(Stephan Winkelmann)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회장은 “상반기 달성한 기록적인 결과를 전할 수 있어 큰 자부심을 갖고 있다”며 “람보르기니는 올해 회사 창립 60주년을 맞아 브랜드 최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인 레부엘토(Revuelto) 출시와 디레지오네 코르 타우리(Direzione cor Tauri) 전략에 따라 설계된 첨단 레이스카 SC63을 발표하는 등 특별한 한해를 보내고 있다”고 말했다.
람보르기니는 상반기 좋은 성과를 바탕으로 하반기에도 분위기를 이어가 기록적인 한해를 마감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륙별 실적은 EMEA(유럽, 중동, 아프리카)가 2285대, 아메리카가 1857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199대를 기록했다. 국가별로는 미국이 1625대로 판매 1위를 유지했으며, 영국이 514대, 독일이 511대, 중국·홍콩·마카오가 450대, 일본 280대, 이탈리아가 270대, 한국에서는 182대(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가 인도됐다.
한편, 람보르기니는 지난 3월 브랜드 최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레부엘토 출시와 함께 내구레이스에 참가하기 위해 설계된 최상위 LMDh 하이브리드 프로토타입 SC63을 지난 7월 공개했다. 레부엘토는 출시와 동시에 2년치 생산량의 주문을 확보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