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는 브랜드를 대표하는 간판스타 G80 3세대 부분변경 모델을 출시하고 판매에 들어간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G80는 브랜드 디자인 철학 ‘역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이 반영된 기존 모델에 정교하고 화려한 디테일을 더한 외관, 고급스러우면서 하이테크한 감성의 실내 디자인, 최신 모빌리티 경험을 선사할 다채로운 편의 및 안전사양 등이 특징이다.
디자인에서는 범퍼, 램프 등 주요 디자인 요소의 디테일을 강화했다고 한다. 이중 메쉬 구조로 정교하고 화려한 이미지를 더한 전면부 크레스트 그릴, 그리고 제네시스의 상징인 두 줄 헤드램프에 MLA(Micro Lens Array) 기술이 적용됐다.
측면부에는 5 더블 스포크 20인치 휠을 새롭게 적용했으며, 후면부에는 V 형상의 크롬 트림과 히든 머플러를 적용했다.
실내는 현대차 인테리어 기조에 따라 수평적 디자인을 강조한 설계다. 27인치 통합형 와이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됐으며, 센터페시아는 심리스(seamless) 디자인으로 구현했다. 더불어 뱅앤올룹슨(Bang & Olufsen) 고해상도 사운드 시스템이 새롭게 적용됐다.
제네시스 신규 엠블럼이 부착된 혼 커버, 투톤 색상의 스티어링 휠, 가죽과 알루미늄 그리고 리얼 우드 등 다양한 고급 소재 및 스티치가 적용된 시트 및 내장재 등이 눈길을 끈다.
이외 스마트폰 무선 충전 사용성 개선, 다이얼 타입 볼륨 조절 노브 적용 등 UX(사용자 경험) 측면에서의 디자인과 상품성도 향상시켰다.
고객에게 진보된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할 최신 사양으로 1·2열의 온도, 모드, 풍량을 각각 독립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3존+(플러스) 공조, 디지털키 2,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 콘솔 암레스트 수납함 자외선 살균 기능, 콘솔 암레스트 열선 등을 탑재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했다. 동승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을 새롭게 추가하고 뒷면 전동식 커튼, 뒷좌석 수동식 도어 커튼, 뒷좌석 다기능 암레스트를 기본화했다.
제네시스는 G80를 2.5 터보 가솔린과 3.5 터보 가솔린 등 2개의 엔진 라인업으로 운영한다.
제네시스는 G80에 역동성을 더해주는 내∙외장 요소와 주행 성능 향상을 위한 전용 사양 탑재로 스포티함을 극대화한 ‘G80 스포츠 패키지’도 운영한다.
G80 스포츠 패키지의 전면부는 ‘더블 레이어드 지-매트릭스(Double Layered G-Matrix)’ 패턴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확장된 에어 인테이크 그릴이 스포티한 이미지를 강조해주며, 후면부는 존재감 있는 신규 범퍼 및 디퓨저 디자인과 범퍼 하단부를 감싸는 다크 가니쉬가 스포츠 세단으로서 역동성을 부각시킨다.
실내에는 G80 스포츠 패키지 전용 D컷 스티어링 휠이 적용되며, ‘스포츠 디자인 셀렉션’ 선택 시 고급스러움을 더한 2종의 카본 가니쉬(레드/실버) 적용이 가능하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성장을 꾸준히 이끌어온 G80가 3년만에 새로운 디자인과 상품성을 갖추게 되었다”며, “이번 상품성 강화를 통해 럭셔리 세단의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네시스는 달라진 G80를 만나볼 수 있는 특별 전시 ‘더 제네시스 스테이지 G80(THE GENESIS STAGE. G80)’를 내년 1월 13일부터 21일까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레스파스 에트나’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전시에는 투-라인(TWO-LINES) 콘셉트의 무대를 배경으로 한 G80 특별 전시뿐 아니라 도슨트 투어 및 라이프스타일 클래스도 진행돼 참여하는 고객들로 하여금 제네시스만의 독창적인 환대(hospitality)를 경험할 수 있게 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