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모터즈 이정태 기자] 기아가 인도시장에서 가속 페달을 밟고 있다.
지난달 31일(현지시간) 자동차 전문매체 DriveSpark는 기아 인도가 최근 판매 및 서비스 네트워크를 크게 확장하여 236개 도시에서 터치포인트 522개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기아는 인도 진출이후 터치포인트 285에서 대폭 늘렸다. 이번 성과는 인도 자동차 산업의 신규 진입자 중 가장 큰 네트워크 중 하나를 보유한 브랜드로서의 기아차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됐다.
터치포인트는 고객과 기업이 서로 접촉하는 것을 의미한다. 웹사이트, 모바일 앱, 소셜 미디어, 온라인 광고 등 온라인에서의 접촉 뿐아니라 매장, 고객센터, 전시회, 이벤트 등 오프라인 판매 활동을 포함 모든 고객 대면을 뜻한다.
기아 인도의 확장은 터치포인수 숫자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기아 인도는 Tier 1(대도시)과 Tier 2 시장(도시) 모두에서 입지를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는 전략적 접근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기아의 전체 네트워크 성과에 40%를 기여하는 이들 도시에서는 프리미엄 자동차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기아는 이러한 분야에서 확고한 입지를 구축함으로써 성장하는 시장 부문을 활용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정태 기자 jt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