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모터즈

글로벌모터즈

메르세데스-벤츠, 대형 전기차 플랫폼 개발 중단

메뉴
0 공유

뉴스

메르세데스-벤츠, 대형 전기차 플랫폼 개발 중단

이정태 기자

기사입력 : 2024-05-16 08:35

메르세데스-벤츠 E-Class이미지 확대보기
메르세데스-벤츠 E-Class
[글로벌모터즈 이정태 기자] 메르세데스-벤츠(이하 벤츠)는 E-Class와 S-Class 모델용으로 계획되었던 MB.EA 대형 전기자동차 플랫폼 개발을 중단한다고 15일(현지시각) 오토카가 보도했다. 이는 EQE와 EQS 모델의 판매 부진에 따른 회사의 전략 조정의 일환이다.

이번 개발 중단으로 5조9000억~8조8300억원의 자금이 절약될 것으로 알려졌다.

벤츠는 처음에 MB.EA 플랫폼의 두 가지 버전, 즉 최신 EQC 세단과 SUV를 위한 MB.EA Medium과 프리미엄 대형 차량을 위한 MB.EA Large를 개발할 계획이었다.

당초 MB.EA Large 플랫폼은 2028년 출시 예정으로 EQE, EQS의 후속 모델 등 다양한 모델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 종료로 메르세데스-벤츠는 7세대 S클래스, 4세대 GLE SUV, 3세대 GLE 쿠페, 3세대 GLS의 후속 모델을 플러그인 내연차로 개발할 제조 공간도 마련됐다.

개발이 취소됨에 따라 메르세데스-벤츠는 현재 사용되는 400V를 대체하는 800V 충전 아키텍처로 EVA2 플랫폼(기존 EQE 및 EQS 모델의 기반)을 더욱 개발할 계획이다.

EVA2 플랫폼에 계획된 다른 변경 사항에는 새로운 배터리 셀 기술과 범위를 늘리기 위한 보다 효율적인 전기 모터가 포함된다.

MB.EA Medium과 함께 회사는 소형 EV용 최신 MMA 플랫폼, 스포츠카용 MB.AMG, 상용차용 MB.VAN을 더욱 개발할 강력한 계획을 갖고 있다.


이정태 기자 jtlee@g-enews.com
<저작권자 © 글로벌모터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