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모터즈

글로벌모터즈

중국 그레이트월 모터, 베트남에 완성차 조립 공장 건설

메뉴
0 공유

뉴스

중국 그레이트월 모터, 베트남에 완성차 조립 공장 건설

탄안그룹과 협력, 2025년 말부터 현지 생산·판매 시작

이정태 기자

기사입력 : 2024-09-06 10:06

GWM 인터내셔널 사장 파커 시(오른쪽)와 TAG 회장 응웬 꾸옥 호안이 협력 계약에 서명하고 있다. 사진=GWM.이미지 확대보기
GWM 인터내셔널 사장 파커 시(오른쪽)와 TAG 회장 응웬 꾸옥 호안이 협력 계약에 서명하고 있다. 사진=GWM.
중국 자동차 대기업인 그레이트월 모터(GWM)가 베트남에 완전 조립(CKD) 자동차 조립 공장을 건설하고 2025년 말부터 현지 생산 및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5일(현지시각) 더인베스터가 밝혔다. 이는 GWM이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생산 기반을 확대하고, 베트남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

GWM은 베트남의 탄안그룹과 협력하여 이번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양사는 지난 8월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각자의 강점을 살려 베트남 시장을 공동으로 개척하기로 합의했다. GWM은 이번 협력이 회사의 '글로벌 에코시스템' 전략의 일환이며, 해외 사업 확장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베트남 하노이의 GWM Haval H6 Hybrid 차량. 사진=GWM 베트남이미지 확대보기
베트남 하노이의 GWM Haval H6 Hybrid 차량. 사진=GWM 베트남


GWM은 2023년 지난 8월 베트남 시장에 공식 진출했으며, 지난해 1월 TAG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태국에서 생산된 차량을 베트남으로 수입해 판매해왔다. 이번 완성차 조립 공장 건설은 베트남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현지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는 제품을 공급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GWM은 '글로벌 생태계' 전략을 통해 해외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현재 중국 내 10개 공장, 해외 3개 공장 및 다수의 KD 공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베트남 공장 건설을 통해 글로벌 생산 네트워크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GWM은 KD 공장 프로젝트를 통해 생산 능력을 확장하고, 각 지역 시장에 맞는 제품을 공급하여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정태 글로벌모터즈 기자 jtlee@g-enews.com
<저작권자 © 글로벌모터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