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모터즈

글로벌모터즈

인디언 '스카우트 바버' 사전 계약 물량 '출고 초읽기'

메뉴
0 공유

뉴스

인디언 '스카우트 바버' 사전 계약 물량 '출고 초읽기'

라영철 기자

기사입력 : 2018-02-03 12:12

인디언 스카우트 바버이미지 확대보기
인디언 스카우트 바버
인디언 모터사이클 '스카우트 바버(SCOUT BOBBER)' 국내 사전 계약 물량에 대한 출고가 초읽기에 들어갔다.

인디언 모터사이클 국내 공식 수입원인 화창상사㈜는 "국내 인증 절차를 통과함에 따라 바이크 통관 및 서류 발급 등 최종 서류 절차를 마무리하면 이달부터 순차적으로 출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신모델 '스카우트 바버'는 인디언 모터사이클의 대표적인 경량크루저 '스카우트'를 베이스로 하고 있다. 하지만 기존 스카우트와는 달리 2차 세계 대전 이후 모터사이클이 갖고 있던 터프하고 거친 고유 감성을 진하게 풍긴다는 평가다.

'스카우트 바버'는 기본사양으로 ABS를 갖췄고, 엔진은 스카우트와 동일한 배기량 1,133cc 수랭식이며, 최대 100마력에 9.8kgm토크를 낸다.

전후 펜더는 짧게 적용하고 낮아진 서스펜션과 타이어 패턴의 변화는 커스텀 분위기를 연출해 고급스러움과 남성미를 더한다.

전체적으로 크롬을 자제하고 블랙아웃으로 처리된 컬러가 돋보인다. 썬더블랙과 썬더 블랙 스모크, 브론즈 스모크, 실버 스모크, 인디언 레드로 구분된다.

연료탱크에 새겨진 새로운 인디언 스카우트 로고, V트윈 엔진에서 뻗어 나온 각각의 배기관에 홈을 파낸 디자인이 독특한 느낌을 준다.

여기에 시트 디자인이 바뀌고 헤드라이트 커버까지 추가됐으며, 넓은 핸들 바와 더 가까워진 발판은 공격적인 자세를 유도해 젊은 층의 관심이 높다.

한편, 화창상사㈜는 '스카우트 바버' 구매 고객에게 취·등록세 전액지원과 엔진가드 무상장착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가격은 기본 색상인 썬더블랙이 1천990만 원이며, 그 밖의 썬더 블랙 스모크, 브론즈 스모크, 실버 스모크, 인디언 레드 색상은 2천50만 원이다.

수입사 측은 이미 다수의 스카우트 바버가 국내에 들어와 있어서 사전 계약자들에게 이른 시일 내에 전달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라영철 기자 lycla@g-enews.com
<저작권자 © 글로벌모터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