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드라이버 파워(Driver Power)는 7일(현지시각) 설문조사 결과, 기아가 영국 소비자들이 가장 신뢰하는 자동차 브랜드 3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이는 일본의 스바루와 테슬라에 이어 쟁쟁한 경쟁자들을 제치고 이룬 성과로, 기아차의 품질과 신뢰성에 대한 영국 소비자들의 높은 평가를 보여준다.
Driver Power 설문조사는 자매 브랜드인 오토 익스프레스(Auto Express)가 실시하는 것으로, 수천 명의 신차 구매자에게 자신이 소유한 차량에 대한 신뢰성, 내부 공간, 안전 기능, 가격 대비 가치, 운전 경험 등에 대한 질문과 답변을 만들어 작성한다.
1위는 5개 부문에서 1위를 한 스바루가, 2위는 테슬라가 차지했다. 포르쉐와 시트로엥이 각각 4위와 5위를 차지하며 기아의 뒤를 이었다.
기아는 뛰어난 품질과 신뢰성, 합리적 가격, 다양한 모델 라인업 등으로 영국 소비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기아는 오랜 기간 품질 향상에 힘써왔으며, 7년 제조사 보증을 제공하며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주고 있다. 뛰어난 품질과 함께 합리적인 가격도 기아차의 가장 큰 매력 중 하나다. 여기에 소형차부터 SUV까지 다양한 모델 라인업을 갖추고 있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번 설문조사 결과, 기아차의 품질이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음을 보여준다. 특히, 전통적인 유럽 브랜드들과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며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기아의 위상을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