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모터즈

글로벌모터즈

현대차, 유럽서 ‘가장 혁신적 브랜드’로 선정

메뉴
0 공유

뉴스

현대차, 유럽서 ‘가장 혁신적 브랜드’로 선정

커넥티드 모빌리티, 첨단 기술과 사용자 중심 서비스로 인정받아

이정태 기자

기사입력 : 2024-08-21 12:35

현대자동차의 커넥티드 카 서비스
현대자동차의 커넥티드 카 서비스
현대자동차가 독일 자동차경영연구소(CAM)가 주관하는 '2024 자동차 혁신 어워즈'에서 자율주행 및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부문 '가장 혁신적인 볼륨 브랜드'로 선정됐다.

20일(현지시각) 열린 시상식에서 현대차는 단순한 자동차 제조를 넘어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발돋움했음을 보여줬다. 특히, 지난해 설립된 '현대차 커넥티드 모빌리티(HCM)'를 통해 보여준 혁신적인 노력이 높게 평가받았다.

HCM은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SDV)을 중심으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개인화된 부가가치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대표적인 서비스로는 실시간 데이터 기반의 운전 경험 향상, 원격 차량 제어,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이 있다. 또한, 유연한 자동차 구독 서비스인 '모션서브스크립션'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

CAM은 현대차가 자동차 제조를 넘어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과 최첨단 기술의 선두주자로 진화하면서 놀라운 변화를 보여줬다고 평가했다. 특히, 전통적인 교통 수단을 넘어 모빌리티의 미래를 구상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만들기 위해 연구 개발에 많은 투자를 했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이번 수상은 현대차가 미래 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노력이 결실을 맺고 있음을 보여준다. 현대차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고객에게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이동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정태 글로벌모터즈 기자 jtlee@g-enews.com
<저작권자 © 글로벌모터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