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수입차 업체 가운데 올해 급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는 볼보와 급락세를 보이고 있는 푸조가 지난달에 이어 이달 다시 맞붙었다. 판매 확대를 위해 볼보는 전국 시승행사를 기획했으며, 푸조는 차량 할인 판매 등 판촉 행사를 실시하는 것이다. 마케팅 방법은 다르지만 목적은 같은 셈이다.
11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에 따르면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는 올해 1∼5월 모두 4358대를 팔아 전년 동기(3463대)보다 판매가 25.8% 급증했다.
반면, 푸조의 한국 공식 수입사인 한불모터스(대표이사 송승철)는 같은 기간 30.3%(1987대→1384대) 판매가 크게 줄었다. 이기간 국내 수입차 판매는 8만9928대로 23%(2만6870대) 감소했다.
이를 감안해 볼보코리아는 내달 28일까지 전국 23개 전시장을 통해 자사의 최고급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XC90 시승 이벤트를 실시한다.
시승 신청은 볼보코리아 사이트을 통해 가능하고, 시승을 마친 고객은 스타벅스 기프트 카드(1만원)를 받을 수 있다. 아울러 볼보코리아는 시승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포시즌스 호텔 기프트 카드(1등 1명, 50만원), 신세계 상품권(2등 3명, 10만원) 등도 제공한다.
볼보코리아 관계자는 “ 한국 고객은 이번 시승을 통해 볼보의 인간 중심 철학을 대표하는 XC90의 최첨단 안전 기술과 편의사양,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의 감성품질을 체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해 올해 볼보 1만대 판매를 달성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