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업계에서 가장 크고 존경받는 독립 전문가로 구성된 ‘올해의 최고 자동차’(The Best Cars of the Year, Best COTY) 국제 심사위원단은 전기, 하이브리드, 가솔린 모델을 투표로 선정하여 발표했다.
26일(현지시각) EMN에 따르면 중국, 프랑스, 독일, 일본, 루마니아 제조업체들이 주요 상을 수상했으며, BYD와 르노는 각각 두 개의 상을 차지했다.
일반인도 bestcarsoftheyear.com을 통해 자신의 의견과 투표를 제출하고, 영국 모터쇼의 Best COTY 부스를 방문하여 자동차 전시에 처음 선보이는 여러 경쟁자를 검사함으로써 투표 과정에 참여했다.
폭스바겐은 반세기 최고의 자동차 상을 수상했고, BYD는 올해의 최고 자동차 회사로 선정됐다. 르노는 2024/2025년 신차 세계 챔피언인 올해의 최고의 자동차를 디자인하고 제작한 회사로 평가받았다.
르노는 순수 전기 슈퍼미니 ‘르노 5’가 ‘가장 권위 있는 상’이라고 설명하는 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고 즉각적이고 열광적으로 반응했다. 지난 주말 영국 모텨쇼(The British Motor Show)에서 모습을 보인 르노 5는 10월에 열리는 파리 모터쇼(Paris Motor Show)에서 스타 중 하나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르노 5 는 영국, 일본, 한국 등 주요 자동차 생산국에 사무실과 공식 심사위원을 두고 있는 비영리 단체인 ‘올해의 최고 자동차’로부터 올해의 최고 전기 자동차 상을 수상했다.
BYD는 Seal saloon/sedan과 Seal SUV로 올해의 최고 자동차 라인업 상을 받았다. 그리고 르노처럼, 고품질,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전문으로 하는, 유명하고 활기차고 점점 더 야심 찬 행보로 올해의 최고 자동차 회사 상을 수상한 후 두 번째 상을 수상했다.
세계 최대의 신에너지차(NEV) 제조업체라고 평가받는 BYD는 2024년 올해의 최고 자동차 시상식에서 두 가지 주요 상을 수상했다 .
MG 사이버스터는 영국 모터쇼에서 올해의 최고 자동차 부문의 또 다른 스타였으며, 올해의 최고 스포츠카 상을 수상은 당연했다. 시작 가격은 10만 파운드/10만 달러 가격대의 제품처럼 보이지만, 그 절반에 가까운 것이 상을 받은 이유가 됐다.
MG는 “올해의 최고 자동차 심사위원단으로부터 그토록 높은 평가를 받게 되어 영광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폭스바겐은 1974년에 탄생했지만 오늘날에도 활기찬, 50년의 나이로 여전히 건강해 보이는 상징적인 골프로 ‘반세기 최고의 자동차 상’을 차지했다.
2024/2025년 올해의 최고 자동차 상을 수상한 나머지 3대는 쇼룸에서 인플레이션을 극복하는 가격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는 자동차 구매자가 새로운 세계적 수준의 모델을 재정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돕는 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렉서스 LBX는 올해의 최고 가성비 프리미엄 카 상을 수상했고, 스즈키 스위프트는 가장 저렴한 하이브리드 카 상을 받았으며 , 다치아 스프링은 올해의 최고 할인 카 상을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