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브랜드의 정체성을 나타내는 대표 모델 911 카레라의 첫 번째 전동화 모델이 전격 공개됐다. 한동안 출시를 예고하고 기대를 모았던 모델의 본격적인 데뷔무대가 28일 저녁 시간 온라인을 통해 진행됐다.
포르쉐는 보통 페이스리프트 시 큰 변화를 주는데, 이번 992-섀시 911의 업데이트는 그 자체로 특별하다. 911이 하이브리드로 전환된 것. 2025년형 카레라 GTS 모델은 911의 시그니처인 리어 마운트 수평대향 6기통 엔진과 전기 모터 및 전기 터보차저를 결합한다. 최고출력 532마력과 449lb-ft의 토크를 발휘한다. 연말 전에 출시될 예정이다.
카레라 GTS는 이전의 3.0리터 유닛 대신 새로운 3.6리터 수평대향식 6기통 엔진을 사용한다. 이 엔진은 단독으로 478마력과 420lb-ft의 토크를 발휘한다. 이전 GTS 엔진보다 5마력이 증가한 수치다. 하이브리드 시스템 덕분에 포르쉐는 트윈 터보 설정을 단일 전기 터보차저로 대체할 수 있다. 터보차저는 전통적인 유닛과 유사하지만, 터빈과 압축기 사이의 샤프트에 11kW(14.7마력) 모터가 장착돼 있다. 이 모터는 터보를 매우 빠르게 회전시켜 터보 래그를 최소화하며, 400볼트 배터리에 전력을 다시 공급할 수도 있다.
또한, 32.6마력의 트랙션 모터가 수평대향식 6기통 엔진과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 사이에 끼워져 있다. 이 둘은 전면 후드 아래에 위치한 1.9kWh 배터리에서 전력을 공급받는다. 12볼트 배터리는 후방 짐칸 뒤쪽의 공간으로 이동했다. 파워트레인은 14.7:1의 이상적인 공기역학 연비 최적화 비율로 거의 모든 시간 동안 작동하면서 성능을 향상시키도록 설계됐다. 포르쉐는 이 시스템을 T-하이브리드라 부른다.
새로운 카레라 GTS는 이전 모델보다 46.7kg 더 무겁다. 일부는 후륜 조향을 포함한 추가 기본 장비에 기인하지만, 추가된 파워로 이를 상쇄한다. 제로백 가속 시간을 3초 이하(2.9초)로 끌어내린 첫 911 카레라 모델이 됐다.
T-하이브리드 시스템 외에도 카레라 GTS는 냉각을 개선하지만 항력을 희생하지 않는 새로운 능동 공기역학 플랩을 전면에 장착했다. 전면 및 후면 페시아는 일부 스타일링 조정을 받았고, 새로운 휠 옵션이 제공되며, 후방 타이어는 너비가 10mm 증가한 315/30ZR21로, 전방 타이어는 245/35ZR20으로 유지된다. 내부에서는 새로운 올 디지털 게이지 클러스터가 가장 큰 변화로, 아날로그 타코미터가 사라졌다. 그러나 디지털 클러스터는 여전히 타코미터를 중심에 배치하여 911의 전통을 유지한다.
2025년형 기본 카레라 모델도 이전 GTS 및 터보 모델의 터보 및 인터쿨러를 장착하여 업데이트되었다. 9마력 증가하였으나 토크는 331 lb-ft로 동일하다. 기본 카레라도 페이스리프트 업데이트가 적용됐지만, 페시아는 GTS와 다르며 능동 냉각 플랩은 없다.
2025년에는 기본 카레라와 카레라 GTS만 페이스리프트된 모델로 제공되며, 더 많은 모델이 뒤따를 예정이다. 포르쉐는 현재 기본 카레라를 후륜 구동 쿠페 또는 카브리올레로 제공하며, GTS는 후륜 또는 전륜 구동 쿠페, 카브리올레, 전륜 구동 타르가로 제공된다. 터보 및 터보 S 모델과 GT3 RS도 2025년형으로 계속 제공된다.
가격은 전반적으로 인상되었으며, 기본 카레라는 미국 시장에서 11만6050달러 ~ 12만2095달러로, GTS는 15만2550달러에서 16만6895달러로 상승했다. 큰 폭의 인상이지만, 포르쉐는 특히 GTS에서 추가된 성능과 기본 장비를 강조한다.
페이스리프트된 992 카레라는 이번 가을에 딜러에 도착할 예정이며, 카레라 GTS는 연말에 더 가까워질 것이다. 또한, 992.2 라인업은 하이브리드 및 기타 다양한 모델로 곧 확대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