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는 19일 개막한 '2021 상하이 모터쇼'에서 신규 로고 공개와 함께 새로운 전략을 발표하고 중국 시장을 공략할 신차를 선보였다.
기아는 이번 모터쇼에 새롭게 바뀐 로고를 바탕으로 '젊은 층의 라이프스타일에 영감을 불러 일으키는 새로운 기아'를 주제로 참가해 젊은 이미지와 높은 기술력을 알렸다.
류창승 둥펑위에다기아 총경리는 "올해 기아는 모든 경계를 허물고 새롭게 태어나는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새로운 브랜드 경험과 향상된 브랜드 가치를 통해 미래를 준비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기아 신규 로고 소개...중국 고객 중심 전략 발표
기아는 이날 미래 비전이 담긴 신규 로고를 소개하고 중국에서 전개할 고객 중심의 전략을 밝혔다.
새롭게 바뀐 기아 로고는 기존 로고가 가지고 있던 경계를 없애고 좌우와 상하 대칭적 디자인을 통해 미래에 대한 자신감을 표현했다.
또한 모든 글자를 하나의 라인으로 연결해 고객 요구에 맞춰 끊임없이 변화하겠다는 약속을 반영했으며 우측으로 상승하는 디자인을 통해 고객을 위해 고객과 함께 브랜드 성장을 이루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둥펑위에다기아 로고 역시 경계를 허물고 새롭게 태어난다는 의미를 넣어 고객들에게 기대 이상의 만족을 선사한다는 의미를 반영했다.
이에 맞춰 기아는 신개념 플래그십 딜러점과 시티스토어를 신설해 새로워진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프리미엄 차량과 친환경 차량을 위주로 한 판매로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킬 예정이며 전동화 브랜드로의 전환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기아 최초의 전용 전기차 'EV6' 중국 최초 공개
기아는 차세대 모빌리티의 청사진을 제시하는 최초의 전용 전기자동차 'EV6'를 중국에서 처음으로 공개했다.
EV6는 새로운 기아의 전동화를 상징하는 모델로 전용 전기차 플랫폼인 'E-GMP'를 적용해 혁신적이고 실용적인 상품성을 갖췄다.
새로운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를 반영해 전기차 만의 독창적인 내∙외장 디자인을 완성했으며 단 4분30초 충전으로 100km이상(유럽 기준) 주행이 가능하고 GT 모델의 경우 정지 상태에서 100km/h 가속까지 걸리는 시간이 3.5초로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1회 충전 시 주행 가능 거리는 510km 이상(롱 레인지 모델, 2WD, 19인치 휠, 유럽 인증 기준 방식으로 측정한 당사 연구소 예상치 기준)이다.
또한 800V 충전이 가능한 급속 충전 시스템과 V2L(Vehicle To Load) 기능 등을 적용해 차별화된 전기차 경험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 종이(Jong-e) 테마 클러스터 등 운전 몰입감을 높일 수 있는 사양과 최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을 대거 탑재해 주행 편의성과 안전성을 향상했다.
아울러 기아는 이날 올 상반기 출시 예정인 중국 전략형 준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즈파오(智跑)'의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도 함께 선보였다.
새롭게 바뀐 즈파오 페이스리프트는 강인하고 역동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구현한 외장과 젊고 하이테크한 이미지에 넓은 공간감을 제공하는 실내 디자인이 특징이다.
기아 관계자는 "오는 28일까지 개최되는 상하이 모터쇼를 통해 관람객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전기차를 비롯해 플랫폼과 엔진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약 613편의 전시 공간을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기아는 EV6를 시작으로 내년부터 전기차를 매년 출시할 계획이며 2030년까지 총 8개의 전동화 라인업을 구축해 중국 자동차 시장의 전동화를 선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