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모터즈

글로벌모터즈

BYD 핀드림스, 테슬라 상하이 메가팩토리에 배터리 셀 공급

메뉴
0 공유

이차전지

BYD 핀드림스, 테슬라 상하이 메가팩토리에 배터리 셀 공급

이정태 기자

기사입력 : 2024-06-05 17:26

테슬라 메가팩토리 사진=테슬라 웨이보
테슬라 메가팩토리 사진=테슬라 웨이보
[글로벌모터즈 이정태 기자] BYD의 배터리 제조 부문인 핀드림스(FinDreams)가 테슬라의 상하이 에너지 저장 공장(메가팩토리)에 배터리 셀을 공급하는 새로운 업체가 됐다고 5일(현지시각) CNEVPOST가 보도했다.

핀드림스는 CATL 이후 처음으로 테슬라의 메가팩토리에 배러티 셀을 공급하는 중국 기업이 됐다. 핀드림스는 내년 1분기부터 공급을 시작하는데, 메가팩 제품 라인 주문의 20% 이상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핀드림스는 2023년 에너지 저장 배터리 셀 시장 점유율 13%를 차지했다.

핀드림스는 저렴한 가격과 기술력으로 계약을 따냈으며, 테슬라는 공급망 다변화와 비용 절감을 위해 핀드림스를 공급업체로 선정했다.

테슬라의 상하이 메가팩토리는 연간 40GWh 규모의 메가팩을 생산할 예정이며, 핀드림스는 이 공장에 최대 8GWh의 배터리 셀을 공급할 것으로 예상된다. 에너지 저장 사업은 BYD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사업이며, 핀드림스는 이번 계약을 통해 해외 시장 진출을 더욱 확대할 것으로 보인다.

테슬라의 상하이 메가팩토리는 2025년 1분기에 생산에 들어갈 예정이다. 린강 그룹(Lingang Group)은 메가팩토리 제품인 메가팩의 첫 번째 고객이다.


이정태 기자 jtlee@g-enews.com
<저작권자 © 글로벌모터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