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는 다소 낯선 시장인 픽업트럭 시장에 고급화 전략으로 출사표를 던졌다. 반응은 나쁘지 않다. 사전계약을 받았는데 5500대가 넘어섰다. 바로 ‘렉스턴 스포츠’ 이야기다.
[리얼시승기]는 국내 픽업트럭 시장을 개척하고 있는 ‘렉스턴 스포츠’를 시승해 봤다.
‘렉스턴 스포츠’의 시승에 대한 결론은 ‘쌍용차=가성비 짱’이라는 등식을 재확인했다는 것.
G4 렉스턴보다 렉스턴 스포츠가 1000여만원정도 싸다. 고민할 필요가 없는 것이다. ◇쉽게 체험할 수 없는 오프로드 구간…강한 자신감 엿보여
쌍용차에서 마련한 오프로드 구간은 다양한 험로로 구성해 전문가와 함께 동승했다.
언덕 급경사로와 자갈길, 통나무와 범피, 슬라럼, 모래웅덩이, 얼음길, 바위코스, 사면경사로, 모굴코스 등 10여개 오프로드 험로 코스가 준비됐다.
처음엔 긴장됐다. 더군다나 언덕 급경사로에서는 중간에 멈췄다가 올라가야하는데 전혀 밀림없이 올라가는 순간…“쌍용차가 달라졌구나!”를 느낄 수 있었다.
다음에 만난 통나무, 범피와 슬라럼 코스에서 심한 요철과 과격한 핸들링에도 차체는 흔들림 없이 뛰어난 탄력을 보이며 안정성을 유지했다. 모노코트 타입이면 이런 곳을 들어올 수 없다고 전문가는 옆에서 열심히 설명해줬다.
이후에 빙판길과 자갈길도 마치 비웃듯 렉스턴 스포츠는 아무렇지 않게 잘 치고 나갔다. 경사로를 가는데도 그야말로 성큼성큼 갔다. 차를 믿는 만큼 운전하면 된다.
하지만 오프로드를 체험하면서 혹시나하는 마음이 들었던 탓에 오프로드 구간이 끝나면서 힘이 탁 빠지는 느낌은 들었다. 평소에는 접할 수 없는 시승코스를 쌍용차가 잘 구현했다.
◇정숙성과 넓은 좌석 ‘기본’...더 넓은 데크 ‘덤’
렉스턴 스포츠의 뒷좌석은 넓다. 2명은 충분히 편안하게 탈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고 있다. 그냥 G4 렉스턴을 생각하면 된다.
렉스턴 스포츠는 G4 렉스턴과 같은 e-XDi220 LET 디젤엔진과 아이신 6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