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모터즈

글로벌모터즈

[리얼시승기] 캠핑카의 강자가 나타났다!! 스타렉스의 캠핑카 변신은 무죄!!

메뉴
0 공유

시승기

[리얼시승기] 캠핑카의 강자가 나타났다!! 스타렉스의 캠핑카 변신은 무죄!!

정흥수 기자

기사입력 : 2018-06-01 07:05


캠핑의 계절이다. 캠핑족의 로망은 단연 캠핑카. 잠자리 걱정 없이 떠나고 싶을 때마다 언제든 떠날 수 있는 게 가장 큰 매력이다. 평상시에는 일상적인 용도의 차량으로 쓰다가, 발길이 닿는 곳에 멈춰 캠핑을 즐길 수 있는 현대자동차의 신형 스타렉스 캠핑카를 [리얼시승기]가 만나봤다.
더 뉴 그랜드 스타렉스 캠핑카 옆모습이미지 확대보기
더 뉴 그랜드 스타렉스 캠핑카 옆모습

▲더 뉴 그랜드 스타렉스의 ‘변신’

신형 스타렉스 캠핑카는 지난해 12월 출시된 더 뉴 그랜드 스타렉스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캠핑카라고 해도 외관과 성능은 신형 스타렉스와 크게 다르지 않다. 배기량 2500cc, 디젤 엔진, 최고출력 175마력이다. 사륜구동(선택품목 190만원) 기준 길이 5150mm, 너비 1920mm, 높이 2090mm, 축간거리 3200mm.

다만, 12인승 스타렉스를 개조한 캠핑카는 4인승이다. 캠핑 관련 장비 때문에 좌석을 줄여 4명만 탑승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또한 시속 110km의 속도 제한과 버스 전용 차로에 진입할 수 없는 점은 주의해야 한다. 하지만 2종 보통 면허를 보유하고 있으면 누구나 운전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더 뉴 그랜드 스타렉스 캠핑카 내부이미지 확대보기
더 뉴 그랜드 스타렉스 캠핑카 내부


▲요리부터 설거지까지 ‘똘똘한 부엌’

목적지에 도착하면 캠핑카는 진가를 드러낸다. 차 안에서 신선하게 보관한 식재료를 꺼내 씻어 요리해 바로 먹을 수 있다. 실내 공간에는 캠핑 용품 전문 브랜드 도메틱의 40ℓ 냉동‧냉장고와 50ℓ싱크대, 동양매직의 전기레인지가 설치돼 있다.

또한 접이식 식탁을 펼치면 2열에 앉아 식사를 할 수 있다. 싱크대 아래와 뒤쪽에는 여러 개의 수납함도 있어 조미료, 식기류, 여행 용품 등을 깔끔하게 정리해 보관할 수 있다.

▲여유만끽 변신의 귀재 ‘팝업 텐트’

제일 마음에 드는 건 팝업 텐트다. 수동식 팝업 텐트는 잠금을 해제한 뒤 손바닥으로 살짝 밀면 펼쳐진다. 실내 공간이 아파트 복층처럼 넓어져 개방감을 준다. 텐트 3면에 모기장이 설치돼 환기, 통풍에도 도움 된다.

팝업 텐트 안에서 성인 2명이 잘 수 있다. 갈비살 프레임 위에 매트리스를 깔면 안락한 침대로 바뀐다. 2열과 3열 시트를 완전히 눕히면 키 190cm 이상 성인 2명도 누울 수 있어 총 4명이 캠핑카에서 숙박이 가능하다.

나만의 프라이빗 영화관도 꾸밀 수 있다. LG 빔 프로젝터와 50인치 실내 스크린(선택품목 멀티미디어 패키지 92만원)을 구매하면, 팝업 텐트를 확장한 공간을 활용해 영화는 물론, USB를 연결해 각종 영상을 볼 수 있다. 빔 프로젝터는 탈부착이 가능해 차량 밖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더 뉴 그랜드 스타렉스 캠핑카 내부 이미지 확대보기
더 뉴 그랜드 스타렉스 캠핑카 내부

▲공간 활용성 높은 캠핑카

2열과 3열 시트는 0~90도까지 기울기를 조절할 수 있다. 3열 시트 등받이를 젖히면 안락의자로 변한다. 두 다리를 쭉 뻗고 기대어 앉아 여유롭게 책읽기 좋다.

3열 시트를 벤치처럼 만들어 밖을 향해 앉을 수도 있다. 차량 후면 문을 활짝 열고, 해질녘 노을을 감상하거나 넋 놓고 자연의 풍광을 바라보기 제격이다.

뒤편에는 간이 샤워실이 있다. 샤워기와 성인 2명이 씻을 수 있는 50ℓ 물통을 갖췄다. 세수를 하거나 모레 묻은 발을 씻어내는 등 간단하게 샤워할 때 유용하다.

▲편안한 야외 활동 도와주는 캠핑카

시동을 끄고도 전기를 쓸 수 있다. 태양광을 전기로 바꿔 보조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는 솔라 패널, 주행 중 고속 충전이 가능한 충전기가 탑재됐다. 오토캠핑장에 있는 외부 전력 장치를 공급할 수 있게 연결 코드도 마련했다.

차량 조수석 방향에 캠핑용 천막을 칠 수 있도록 차양막을 장착했다. 슬리이딩 모기장도 있어 벌레 유입을 막아준다. 또한 스타렉스 리무진에서 볼 수 있는 주름식 커튼이 창문에 달려 있어 잠을 잘 때 빛이 들어오거나, 외부 시선을 차단할 수 있다.

스타렉스 캠핑카는 지난 2013년 출시 후 3년 연속 매진되는 등 국내 캠핑족들에게 뜨거운 인기를 받았다. 한정 물량만 팔아야 했던 ‘캠핑카 쿼터제’가 사라져 앞으로 스타렉스 캠핑카 인기는 더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리얼시승기는 스타렉스 캠핑카와 함께 1박2일의 캠핑을 체험한 뒤 더 자세한 캠핑카 시승기로 돌아오겠다.

한편 현대차는 2018 더 뉴 그랜드 스타렉스 캠핑카 가격을 5100만원부터 책정하며 사양에 따라 6200만원에 판매한다.


정흥수 기자 wjdgmdtn1@g-enews.com
<저작권자 © 글로벌모터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