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모터즈

글로벌모터즈

기아차 '텔루라이드', 두바이서 2년 연속 '2021년 10대 자동차' 선정

메뉴
1 공유

기획·이슈

기아차 '텔루라이드', 두바이서 2년 연속 '2021년 10대 자동차' 선정

카앤드라이버 매거진 선정, 57종 중 '톱 10'
우수한 품질, 실용성, 인기도 등 심사 기준 충족

김현수 기자

기사입력 : 2020-12-23 12:06

기아차 대형 SUV 텔루라이드. 사진=기아차이미지 확대보기
기아차 대형 SUV 텔루라이드. 사진=기아차
기아자동차가 아랍에미리트 연방 국가 두바이에서 상위 10대 자동차에 올랐다.

23일 외신 ELAPH에 따르면 두바이 매거진 카앤드라이버(Car & Driver)가 뽑은 '2021년 10대 자동차'에 기아차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텔루라이드가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자동차 전문 매거진 카앤드라이버가 선정하는 '10대 자동차' 상은 중동 지역에서 권위 있는 상으로 가장 스마트한 디자인과 재미있는 운전 경험을 제공하는 신차, 트럭, 스포츠카, 밴 등을 대상으로 심사를 진행한다.

매체에 따르면 기아차 텔루라이드는 57종 차량 중 '10대 자동차'에 이름을 올리며 2년 연속 수상 실적을 달성했으며 고급스러운 실내·외 디자인과 우수한 실용성이 높게 평가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카앤드라이버 관계자는 "가격과 판매량, 품질, 성능, 인기도 등 엄격한 기준에 따라 기아차 텔루라이드가 10대 자동차에 선정됐다"라며 "다방면으로 뛰어난 텔루라이드는 두바이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모델로 이번 수상을 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김현수 글로벌모터즈 기자 khs77@g-enews.com
<저작권자 © 글로벌모터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