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모터즈

글로벌모터즈

현대차 품에 안긴 보스턴 다이내믹스 "두 유 러브 미?" 흥겨운 춤사위

메뉴
0 공유

기획·이슈

현대차 품에 안긴 보스턴 다이내믹스 "두 유 러브 미?" 흥겨운 춤사위

유튜브 공식 채널에 '로봇 춤' 영상 공개

성상영 기자

기사입력 : 2020-12-30 17:45

현대자동차그룹이 최근 인수한 보스턴 다이내믹스가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로봇 춤'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보스턴 다이내믹스 유튜브 채널이미지 확대보기
현대자동차그룹이 최근 인수한 보스턴 다이내믹스가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로봇 춤'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보스턴 다이내믹스 유튜브 채널

현대자동차그룹이 인수한 미국 로봇 업체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로봇이 음악에 맞춰 흥겨운 춤사위를 선보이는 영상이 공개됐다.

보스턴 다이내믹스는 지난 29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해당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보스턴 다이내믹스가 개발한 휴머노이드(인간형) 로봇 '아틀라스'와 사족보행 로봇 '스팟', 그리고 바퀴가 달린 자율주행 로봇 '핸들'이 총출동해 영화 '더티 댄싱' 삽입곡을 부른 가수 '더 컨투어스(The Contours)'의 '두 유 러브 미(Do You Love Me)'에 맞춰 춤추는 모습이 담겼다.

보스턴 다이내믹스는 앞서 2018년에도 '로봇 춤'을 선보였다. 당시 사족보행 로봇 '스팟 미니'는 마크 론슨의 '업타운 펑크(Uptown Funk)'에 맞춰 빼어난 춤 실력을 과시했다.

단순히 로봇이 나와 춤을 추는 영상으로 볼 수도 있다. 그러나 로봇이 두 발로 서서 제자리 뛰기를 하며 돌거나 팔을 자유자재로 움직이는 등 다양한 동작을 자연스럽게 보이려면 그만큼 고도의 기술이 필요하다.

이번 영상에 출연한 로봇은 전보다 뛰어난 보행 능력과 균형 감각을 갖춘 것으로 보인다.

한편 현대차는 최근 일본 소프트뱅크로부터 지분 80%를 8억 8000만 달러(약 1조 원)에 보스턴 다이내믹스를 인수했다. 보스턴 다이내믹스는 1992년 미국 매사추세츠공대(MIT)에서 분사한 기업으로 2013년 세계 최대 인터넷기업 구글 모기업 알파벳에 인수된 후 2017년 일본 소프트뱅크로 넘어갔다.

현대차는 보스턴 다이내믹스 인수를 통해 앞으로 무인 자율주행 로봇을 비롯해 산업계와 일상에서 다양하게 쓰이는 로봇을 개발할 계획이다.


성상영 글로벌모터즈 기자 sang@g-enews.com
<저작권자 © 글로벌모터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