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모터즈

글로벌모터즈

현대차, 인도서 최대 SNS 팔로워 확보 '친화력 甲'

메뉴
1 공유

기획·이슈

현대차, 인도서 최대 SNS 팔로워 확보 '친화력 甲'

인스타그램 팔로워 100만명 돌파
페이스북 1230만명, 트위터 79만명, 유튜브 81만명, 링크드인 74만명
신속, 효율적 마케팅 효과

김현수 기자

기사입력 : 2021-03-10 12:01

현대차 인도법인(HMIL)이 SNS 인스타그램 팔로워 100만명을 돌파하며 인도에서 가장 큰 규모의 소셜미디어 커뮤니티로 부상했다. 사진=외신 나마스테카이미지 확대보기
현대차 인도법인(HMIL)이 SNS 인스타그램 팔로워 100만명을 돌파하며 인도에서 가장 큰 규모의 소셜미디어 커뮤니티로 부상했다. 사진=외신 나마스테카
현대자동차가 인도에서 SNS(사회적 관계망) 팔로워를 가장 많이 확보한 영향력 있는 자동차 기업으로 떠올랐다.

10일 인도 매체 나마스테카에 따르면 현대차 인도법인(HMIL)은 SNS 인스타그램 팔로워 100만명을 돌파하며 인도에서 가장 큰 규모의 소셜미디어 커뮤니티로 부상했다.

HMIL은 페이스북 1230만명, 트위터 79만명, 유튜브 81만명, 링크드인 74만명의 팔로워를 확보하고 있다.

이는 현대차가 인도에서 흥미로운 콘텐츠를 생산하고 우수한 품질의 신차를 홍보하는 등 기업 인지도를 올리기 위한 적극적인 노력의 결과로 분석된다.

특히 현대차는 SNS을 통해 고객과 원활한 소통을 이어나가고 효율적인 마케팅을 통해 판매율을 높이고 있다.

또한 SNS의 친화력을 통해 고객과 신뢰를 쌓고 충성도를 높이는 등 상호 원활한 관계를 형성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SNS의 파급력은 이미 입증됐다"라며 "HMIL은 거대한 SNS망을 통해 신속하고 효율적인 마케팅 효과를 거둘 수 있으며 이는 곧 판매율 상승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수 글로벌모터즈 기자 khs77@g-enews.com
<저작권자 © 글로벌모터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