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모터즈

글로벌모터즈

현대차, 美 수소차 시장 공략 '속도'...넥쏘 딜러망 '확대'

메뉴
2 공유

기획·이슈

현대차, 美 수소차 시장 공략 '속도'...넥쏘 딜러망 '확대'

캘리포니아 다섯 번째 전용 딜러사 선정

김현수 기자

기사입력 : 2021-04-24 13:33

현대자동차가 지난 21일 지구의 날을 맞이해 방탄소년단(BTS)과 함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우리는 기다리지 않는다라는 메세지를 담은 특별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현대차이미지 확대보기
현대자동차가 지난 21일 지구의 날을 맞이해 방탄소년단(BTS)과 함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우리는 기다리지 않는다"라는 메세지를 담은 특별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현대차
현대자동차가 미국 수소전기차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24일 외신 더오토채널에 따르면 현대차 미국법인(HMA)은 22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州) 샌디에이고 카운티에 있는 '현대 에스콘디도'를 수소전기차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넥쏘'의 전용 딜러사로 선정했다.

현대 에스콘디도는 캘리포니아주의 다섯 번째 넥쏘 전용 딜러사로 남부 3개와 북부 2개 등 총 5개 딜러사로 운영된다.

현대차는 수소 충전소 45개를 갖춘 캘리포니아주에 넥쏘 전용 딜러사를 추가 선정함으로써 이용 편의를 확보하고 구매자 늘리기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여기에 넥쏘 전용 딜러사를 통해 36개월 동안 무상보수를 포함해 월 379달러(약 42만 원)에 넥쏘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

랜디 파커 HMA 부사장은 "넥쏘는 5분 만에 충전하고 약 380마일을 주행할 수 있는 궁극의 친환경차"라며 "현대 에스콘디도를 통해 샌디에이고 카운티 고객들에게도 미래차 넥쏘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 넥쏘는 미국에서 2018년 12월 판매를 시작해 8대를 판매했으며 2019년 267대, 2020년 175대(10월 기준) 등 꾸준한 판매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김현수 글로벌모터즈 기자 khs77@g-enews.com
<저작권자 © 글로벌모터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