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드, 차박 열풍에 대형 SUV '익스페디션' 재조명
이미지 확대보기뉴 포드 익스페디션. 사진=포드 코리아 포드 코리아의 플래그십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익스페디션(Expedition)'이 차박(차+숙박) 열풍과 함께 재조명되고 있다.
포드 코리아는 지난 3월 22일 풀사이즈 대형 SUV 익스페디션의 숏바디 버전 플래티넘 트림을 단일 모델로 출시했다.


포드, 차박 열풍에 대형 SUV '익스페디션' 재조명
이미지 확대보기뉴 포드 익스페디션. 사진=포드 코리아뉴 포드 익스페디션은 차박과 캠핑은 물론 요팅과 로드트립, 트레일러, 카라반 여행, 서핑 등 다양한 규모의 아웃도어 활동에 최적화된 거대한 몸집을 자랑하며 플래티넘 트림은 북미 시장에서 최상위 모델로 알려져있다.
국내 시장에 첫 얼굴을 드러낸 익스페디션은 전장(길이) 5355mm, 전폭(너비) 2075mm, 전고(높이) 1945mm 사이즈로 포드 익스플로러 보다 길고 넓으며 3110mm의 휠 베이스(차축 거리)를 통해 여유 있는 실내 공간을 확보했다.


포드, 차박 열풍에 대형 SUV '익스페디션' 재조명
이미지 확대보기뉴 포드 익스페디션 실내. 사진=포드 코리아익스페디션은 7인승(2열 캡틴시트)과 8인승(2열 벤치시트) 선택할 수 있고 2열과 3열 좌석을 접어 침대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갖췄다.
파워트레인(동력 장치)은 3.5리터 V6 에코부스트 가솔린 엔진과 10단 자동 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 405마력과 최대토크 66.0kg·m의 힘을 발휘한다.
연비는 복합 기준 리터당 7.4km(도심 6.6km/l, 고속도로 8.8km/l)다. 연료탱크 용량은 93.5리터다.


포드, 차박 열풍에 대형 SUV '익스페디션' 재조명
이미지 확대보기뉴 포드 익스페디션. 사진=포드 코리아구동 방식은 사륜구동이며 스포츠와 에코 등 7개 드라이브 모드 지원으로 주행 환경에 따라 최적화된 성능을 뽐낸다.
고강도 강철 프레임과 알루미늄 합금 바디로 이뤄진 튼튼한 차체는 최대 4173kg 견인 하중을 버틸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트레일러를 연결하고 후진할 때 운전자 조향을 돕는 '프로 트레일러 백업 어시스트' 보조 장치를 적용해 운전 편의를 더했다.
이 기능은 운전자가 컨트롤 노브를 조작해 원하는 방향으로 쉽게 후진할 수 있도록 돕는다.


포드, 차박 열풍에 대형 SUV '익스페디션' 재조명
이미지 확대보기뉴 포드 익스페디션 실내. 사진=포드 코리아아울러 익스페디션에는 최신 버전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코파일럿 360(Co-Pilot 360)'을 적용해 안정성을 높였다.
어댑티브크루즈컨트롤과 차선유지장치, 360도 카메라, 사각지대정보시스템 등에 더해 주차 공간과 주변 장애물을 감지하는 액티브파크어시스트와 경사로 주행을 돕는 힐디센트컨트롤 등이 모두 적용됐다.
이 외에도 편의 사양으로 8인치 터치스크린 센터 디스플레이와 싱크3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발 동작으로 열리는 테일게이트, 승하차 불편을 줄인 파워러닝보드, 12 스피커 뱅앤올룹슨(B&O) 사운드 시스템 등이 적용됐다.


포드, 차박 열풍에 대형 SUV '익스페디션' 재조명
이미지 확대보기뉴 포드 익스페디션. 사진=포드 코리아데이비드 제프리 포드 코리아 대표는 "대형 SUV 익스페디션은 강력한 견인력과 넉넉한 실내 공간을 자랑한다"라며 "차박과 캠핑 등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국내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분히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뉴 포드 익스페디션의 국내 판매 가격은 8240만 원으로 북미 판매가보다 100만 원 가량 저렴하다.
김현수 글로벌모빌리티 기자 khs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