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모터즈

글로벌모터즈

기아 EV9, 이유있는 '세계 최고차'! 글로벌 어워드 릴레이 석권

메뉴
0 공유

기획·이슈

기아 EV9, 이유있는 '세계 최고차'! 글로벌 어워드 릴레이 석권

2024년 영국, 세계 여성 ‘올해의 차’ 연속 수상
단순 SUV가 아닌 다재다능한 차량으로 인정
경제성과 사용자 친화성에 혁신 디자인 갖춰

이정태 기자

기사입력 : 2024-03-18 11:09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모터즈 이정태 기자] 기아의 7인승 전기차 EV9가 3월 영국 올해의 자동차 대회와 세계 여성 올해의 차 등 두 개의 중요한 대회에서 우승하며 글로벌 어워드 석권을 이어가고 있다.

EV9은 2024년 3월 영국 올해의 자동차 대회에서 종합상 및 대형 크로스오버 부문 우승을 차지했다. 같은 달 세계 여성 올해의 차 (Women's Worldwide Car of the Year) 어워드에서는 2024년 세계 최고의 자동차로 선정됐다.

3월 27일 발표 예정인 2024년 월드 카 어워드 (World Car Awards)에는 세계 올해의 차 및 세계 전기 자동차 부문 최종 3위 후보에 올랐다.

EV9은 15일에는 플래트 뉴스 어워드 (Fleet News Awards) 2024 올해의 전기 자동차 혁신 부문을 수상했다.

심사위원들은 EV9이 경제성, 사용자 친화성, 폭넓은 매력을 갖춘 획기적인 제품이라고 좋은 평가를 내리고 있다.

기아 EV9, 수상과 호평 이유


먼저 다재다능함과 뛰어난 능력이 가장 먼저 꼽힌다.

EV9의 SUV 부문 우승 및 52개국 여성 자동차 저널리스트 62개 경쟁 브랜드 제치고 세계 최고의 자동차 선정 이유로 단순한 SUV가 아닌,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한 다재다능한 차량으로 인정받았다.

넓은 실내 공간, 강력한 성능, 탁월한 에너지 효율성을 갖추고 있어 가족용, 레저용, 업무용 등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니다.

EV9는 7인승 모델로, 3열 시트까지 넓고 편안한 공간을 제공한다. 2열 시트는 다양한 방식으로 접어서 짐 공간을 확장할 수 있어 실용성이 높다.

최대 585마력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0-100km/h 가속 시간은 5초 초반대이다. 이는 일반 SUV보다 훨씬 빠른 속도이며, 스포티한 주행도 가능하다.

에너지 효율성도 탁월하다. EV9는 한 번 충전으로 최대 540km까지 주행할 수 있다. 첨단 에너지 회생 시스템을 통해 에너지 효율성을 높여준다.

이미지 확대보기


두 번째는 경제성과 사용자 친화성, 그리고 폭넓은 매력을 이유로 든다.

심사위원들로부터 획기적인 제품,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 충족, 경제성, 사용자 친화성, 폭넓은 매력을 보여준다는 평가를 받는다. 합리적인 가격, 첨단 편의사양, 뛰어난 안전성 등을 통해 경제성과 사용자 친화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차량으로 꼽힌다.

인테리어가 가족 친화적이다. EV9는 아이들을 위한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애완동물을 위한 공간 등 가족 친화적인 인테리어를 제공한다.

친숙한 운전 친화성을 보여준다. EV9는 전통적인 자동차와 유사한 운전 경험을 제공하여, 전기차를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들도 쉽게 적응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혁신적 디자인과 기술이다.

EV9는 매끄러운 차체 라인과 능동형 에어로 다이나믹 시스템을 통해 공기역학적 성능을 극대화했다. 이는 주행 효율성을 높이고 에너지 소비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최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디지털 계기판 등을 탑재하여 편리하고 안전한 운전을 지원한다.

디자인은 친환경적이다. EV9는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고, 에너지 효율성을 높이는 디자인을 통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했다.

EV9는 플래그십 모델의 다재다능함을 보여주는 기아의 최첨단 기술과 디자인을 모두 담고 있다. 단순한 이동 수단을 넘어,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미래 지향적 다목적 전기차다.


이정태 기자 jtlee@g-enews.com
<저작권자 © 글로벌모터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