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빅데이터, 머신러닝 기술의 발전과 함께 자율주행차 시장은 급성장하고 있다. 이는 단순히 자동차 산업의 변화를 넘어, 우리 삶의 방식을 근본적으로 바꿀 혁신을 예고한다.
11일(현지시각) 인사이더 머니는 급성장하는 자율주행차 시장에서 투자 가치가 높은 기업 10곳을 소개했다. 인사이더 머니는 기사에서는 'Global X Autonomous & Electric Vehicles ETF'의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헤지펀드가 가장 많이 투자하는 자율주행차 관련 기업을 선정했다. 헤지펀드는 높은 수익을 추구하는 전문 투자자 집단으로, 이들의 투자 결정은 시장의 미래를 예측하는 중요한 지표가 될 수 있다.
10가지 유망 자율주행차 주식은 다음과 같다.
10.포드 자동차: 포드 프로(Ford Pro) 사업 부문의 성장과 레벨 3 자율주행 기술 개발이 기대된다.
9.바이두: 중국 시장에서의 강력한 입지와 Apollo Go 자율주행 플랫폼의 성장이 예상된다.
8.허니웰: 자동차 산업에 필수적인 센서 및 제어 시스템을 제공하며, 자율주행차 기술 개발에 기여하고 있다.
7.테슬라: 자율주행 기술 개발의 선두주자이며, 혁신적인 기술과 높은 성장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다.
6.제너럴 모터스(GM): 크루즈(Cruise) 자율주행 부문의 성장과 전기차 시장에서의 강력한 입지를 바탕으로 성장이 기대된다.
5.퀄컴: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자동차용 칩셋 시장에서도 강력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4.엔비디아: AI 컴퓨팅 분야의 선두주자로, 자율주행차에 필요한 고성능 컴퓨팅 솔루션을 제공한다.
3.알파벳: 웨이모(Waymo) 자율주행차 사업을 통해 자율주행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2.마이크로소프트: 어주어(Azure) 클라우드 플랫폼을 기반으로 자율주행차 개발을 위한 강력한 인프라를 제공한다.
1.아마존: 죽스(Zoox) 자율주행 택시 사업을 통해 자율주행 시장에 진출했으며, AWS 클라우드를 통해 자율주행 기술 개발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