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모터즈

글로벌모터즈

정비소 안 가고 싶다면? 은퇴자를 위한 자동차 선택 가이드

메뉴
0 공유

기획·이슈

정비소 안 가고 싶다면? 은퇴자를 위한 자동차 선택 가이드

이정태 기자

기사입력 : 2024-09-02 14:23

은퇴 후 여유로운 삶을 꿈꾸는 많은 이들에게 자동차는 단순한 이동 수단을 넘어 삶의 질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다. 하지만 어떤 차를 선택해야 할지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소비자 보고서(Consumer Reports)와 같은 전문 매체는 물론 자동차 정비 전문가들은 ‘신뢰성, 연비, 저렴한 유지보수’를 갖춘 차량을 추천하고 있다.

다음은 GoBankingRates가 소개하는 은퇴 후 어떤 자동차를 선택해야 하는지에 대한 가이드 라인이다.

2023년형 닛산 알티마
2023년형 닛산 알티마

은퇴 후 피해야 할 차량 9가지

닛산 알티마 (특히 CVT 모델): 변속기 고장 위험이 높아 수리비가 많이 든다.
쉐보레 크루즈: 누수, 센서 고장, 에어컨 문제 등 다양한 고장이 잦아 수시로 정비소를 찾아야 할 수 있다.
포드 머스탱 (V8 모델): 연비가 매우 낮아 유지비 부담이 크고, 고성능 모델은 수리비 또한 만만치 않다.
크라이슬러 300/200: 연비가 낮고 변속기, 전기 시스템 등의 고장이 잦다.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고급스러운 외관과 달리 고장이 잦고 수리비가 매우 비싸 유지하기 어렵다.
쉐보레 서버번: 큰 차체와 무게 때문에 연비가 낮고 유지보수 비용이 많이 든다.
미쓰비시 미라지: 저렴한 가격이 매력적이지만, 품질이 낮아 고장이 잦고 내구성이 떨어진다.
피아트 500L: 엔진 오일 누유, 클러치 교체 등 다양한 문제가 발생하기 쉽다.
도지 저니: 단종된 모델로 부품 수급이 어렵고, 품질이 낮아 고장이 잦다.

2020 토요타 코롤라
2020 토요타 코롤라

은퇴 후 추천 차량 7가지

토요타 코롤라: 신뢰성, 연비, 저렴한 유지보수를 모두 갖춘 대표적인 모델이다.
혼다 시빅: 코롤라와 마찬가지로 높은 신뢰성과 연비를 자랑한다.
현대차 엘란트라: 우수한 보증 조건과 낮은 유지보수 비용이 매력적이다.
마즈다3: 스포티한 디자인과 함께 뛰어난 품질을 자랑한다.
기아 쏘울: 넓은 실내 공간과 높은 연비를 갖춘 실용적인 모델이다.
토요타 캠리: 장기적인 신뢰성과 낮은 소유 비용으로 유명하다.
스바루 임프레자: 험한 날씨에도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는 전륜구동 시스템(AWD)을 갖추고 있다.

은퇴 후 자동차 선택 시 고려해야 할 점

신뢰성: 고장이 적고 오래 탈 수 있는 차량을 선택해야 한다.
연비: 유지비를 절감하기 위해 연비가 좋은 차량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유지보수 비용: 부품 가격과 정비 비용을 미리 확인하고, A/S 네트워크가 잘 구축되어 있는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안전성: 안전 기능이 잘 갖춰진 차량을 선택하여 안전 운전을 할 수 있도록 한다.
편의성: 운전자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갖춘 차량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정태 글로벌모터즈 기자 jtlee@g-enews.com
<저작권자 © 글로벌모터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