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모빌리티(KGM)는 지난 12월 내수 2540대, 수출 8147대를 포함해 총 10687대를 판매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월 대비 20.8%, 전년 동월 대비 70.2% 증가한 수치로, 특히 수출 물량의 증가가 전체 실적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
12월 수출은 카자흐스탄과 스페인 등에서의 판매 증가로 인해 KGM의 기존 월 최대 판매 기록인 2013년 10월의 8042대를 넘어섰으며, 전년 동월 대비 193.9%의 급증을 보였다. 차종별로는 토레스가 1961대, 코란도가 1717대로 각각 전년 동월 대비 215.8%, 140.1%의 판매 증가를 기록하며 실적 상승을 이끌었다.
반면, 내수 판매는 수출 물량 선 대응을 위해 전년 동월 대비 27.6% 감소했다. KGM은 지난해 상품성 개선 모델과 액티언 등 신모델 출시, 해외 시장 공략 강화 등을 통해 내수 4만7046대, 수출 6만2378대 등 총 10만9424대를 판매했다. 이는 2023년 대비 전체 판매량이 5.7% 감소한 수치지만, 수출은 2014년 이후 10년 만에 최대 실적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18.2% 증가했다.
특히, KGM은 지난해 튀르키예와 호주, 파라과이 시장에서의 토레스 EVX와 KGM 브랜드 론칭, 유럽 부품 콘퍼런스, 유럽 판매법인 설립, 6년 만의 대규모 글로벌 초청 행사인 2024 해외대리점 대회 개최 등을 통해 수출 물량 확대에 주력했다. 그 결과, 연간 수출에서 렉스턴 스포츠, 토레스, 코란도가 각각 1만5016대, 1만960대, 1만686대로 1만 대 이상의 판매를 기록하며 상승세를 주도했다.
KGM 관계자는 "지난해 소비심리 위축 등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신모델 론칭과 해외 시장 공략 강화를 통해 수출이 역대 월 최대 판매와 10년 만의 연 최대 실적을 기록하는 등 상승세를 이어갔다"며, "올해에도 수출은 물론 토레스 하이브리드와 O100 등 신모델과 상품성 개선 모델의 성공적인 출시, 영업 체질 개선과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내수 시장 대응에도 총력을 기울여 판매 물량을 늘려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