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90가 미국 소비자들에게 통(通)했다.
미국 자동차 전문 조사 기관 스트래티직비전(Strategic Vision)이 지난 20일(현지시간) 올해 신차 구매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품질만족도 조사(TQI, Total Qulity Impact)’에서 제네시스 G90(국내명 EQ900)가 고급차 부문에서 1위(전체 차종 3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스트래티직비전은 1972년에 설립된 회사로, 1995년부터 매년 소비자 구매 만족도 조사 및 분석을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다.
제네시스 G90은 오토퍼시픽이 최근 발표한 차량 만족도 조사(VSA)에서도 818점을 기록하며, 역대 최고점을 기록할 경우에만 수여되는 특별상(President’s Award Winner)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제네시스 관계자는 “G90가 유수의 경쟁 차종들을 모두 제치고 품질만족도 1위를 차지하게 된 것을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고객에게 인정받은 최상의 품질경쟁력을 바탕으로 미국 고급차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서영훈 기자 syh4472@g-e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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