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미니 로고가 2018년 3월 새롭게 바뀐다.
BMW그룹 산하 브랜드 미니는 12일(현지시간) 보도 자료를 통해 현재 브랜드 로고를 클래식 미니에 사용된 디자인을 기초로 새롭게 만들어 2018년 3월부터 사용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MINI로고는 2001년 브랜드 재런칭 이후 사용한 3차원 서술 형식을 기반으로 그래픽 요소인 ‘플랫 디자인’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중심부에 대문자로 인쇄된 상표명과 날개 달린 바퀴의 기본적인 모티브를 그대로 보존하며 즉시 로고가 인식되도록 했다.
미니측은 “전통적으로 사용한 휠과 날개의 모습을 더욱 간결하게 만들어 브랜드 정체성을 보다 명확히 전달하려 했다”고 전했다.
현재 사용된 미니 로고는 차량 보닛, 뒷면, 스티어링 휠 그리고 리모컨 키 등에 부착되어 있으며 신형 로고는 현재 로고 위치에 적용된다.
미니는 1959년 8월 26일 세상에 공개됐을 때 오스틴 세븐, 모리스 미니 마이너라는 이름을 갖고 출시됐다. 특히 당시 사용된 모리스 미니 마이너는 지금 로고의 시초가 된 디자인이다.
1961년 존 쿠퍼와 함께 미니는 여러 번의 랠리에서 두각을 보이며 1962년 몬테카를로 랠리 이후 오스틴 세븐은 오스틴 미니로 이름과 로고를 변경했다.
1969년 오스틴 미니와 모리스 미니 마이너는 본인들의 이름을 제외하고 ‘미니’로 브랜드를 통일하고 최초의 미니로고를 도입했다.
최초의 미니로고는 지금과 달리 방패모양에 미니라고 글자가 적혀있으며 이후 BMW그룹에 속하게 된 다음 브랜드 정체성을 정리하기위해 기존 로고에서 영감을 얻어 휠과 날개 형태의 미니 로고를 재탄생시켰다.
한편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신형 로고는 유럽부터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방기열 기자 redpatric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