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신형 싼타페’가 내달 본격 출시에 앞서 랜더링 이미지를 30일 공개했다.
현대차는 서울 강남구 현대 모터스포츠에서 미디어 설명회를 갖고 2012년 출시된 3세대 싼타페 이후 6년만 풀체인지 되는 신형 싼타페에 대해 설명했다.
공개를 앞두고 있는 신형 싼타페는 제품개발 초기부터 ‘인간 중심의 신개념 중형 SUV’로, 디자인에서부터 패키지, 주행성능, 안전·편의사양에 이르기까지 차량 전반에 걸쳐 목표고객의 차량 이용 분석 결과를 적극 반영했다.
또한 지능형 주행안전 기술(ADAS)을 기본 적용하는 한편, 안전 하차 보조(SEA), 후석 승객 알림(ROA),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 등 고객 안전을 위한 첨단 기술을 적용했다.
아울러 현대차는 신형 싼타페를 랜더링 이미지를 공개하며 코나, 넥쏘에 이르는 SUV 라인업에 적용된 디자인 방향성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현대차는 “신형 싼타페는 현대차가 차량 개발 초기부터 완성까지 철저히 사용자 경험(UX) 관점에서 개발한 차량”이라며, “출시와 함께 국내SUV 시장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발휘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방기열 기자 redpatric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