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모터즈

글로벌모터즈

테슬라, ‘완전 자율주행(FSD)’ 패키지 중국 승인 추진

메뉴
0 공유

자율주행

테슬라, ‘완전 자율주행(FSD)’ 패키지 중국 승인 추진

이정태 기자

기사입력 : 2024-05-31 05:36

[글로벌모터즈 이정태 기자] 30일(현지시각) 로이터 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테슬라는 직원 차량을 시작으로 중국에서 FSD(완전 자율 주행) 패키지 승인을 준비하고 있다.

지난달 테슬라 주가는 FSD를 중국에 출시하기 위해 “특정 조건에서 승인을 받았다”는 보도에 급등했다.

중국 산업정보기술부에 FSD 등록이 되면, 테슬라는 직원들이 중국의 공공 도로에서 운전하도록 하여 내부적으로 테스트한 후 향후 중국 사용자에게 업그레이드 버전을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된다. 테슬라 현재 중국에서 오토파일럿(Autopilot) 운전자 지원 시스템의 두 가지 이전 버전을 제공하고 있다.

북미에서의 출시와 마찬가지로 테슬라는 고객 차량에서 데이터를 수집한 다음, 내부 직원 차량에서 시스템을 테스트하여 중국 도로에 시스템을 적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테슬라는 중국 도로에서 시스템이 작동하는 것을 확인하고,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고객 차량에 배포할 예정이다.

테슬라는 FSD 기능이 아직 승인되지 않은 유럽에서도 유사한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새로운 시장에 보다 진보된 운전자 지원 기능을 배포하려는 테슬라의 노력은 머스크가 자율주행을 향한 중요한 단계라고 선전한 북미 지역 ‘FSD v12’ 출시 이후에 이루어졌다.

머스크 CEO는 회사가 오랜 약속을 달성하기 직전이라고 주장하지만, 현재 테슬라 FSD는 ‘테슬라가 아닌 운전자에게 모든 책임이 있는’ 레벨 2 ADAS 시스템으로 남아 있다.


이정태 기자 jtlee@g-enews.com
<저작권자 © 글로벌모터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