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모터즈

글로벌모터즈

중국 자동차 부품 기업 싱민 ITS, 양판그룹 인수하며 조선업 시장 진출

메뉴
0 공유

뉴스

중국 자동차 부품 기업 싱민 ITS, 양판그룹 인수하며 조선업 시장 진출

이정태 기자

기사입력 : 2024-10-25 07:34

중국 양판그룹 조선소이미지 확대보기
중국 양판그룹 조선소
중국의 대표적인 자동차 부품 제업체인 ‘싱민 지능형 교통 시스템 그룹(싱민 ITS)’가 조선업 시장에 진출하며 사업 영역을 확장한다. 심천 증시에 상장된 싱민 ITS는 승용차와 트럭용 강철 휠 생산으로 유명한 기업으로, 이번 인수를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게 됐다.

싱민 ITS는 3억6000만 위안(약 690억원)을 투자하여 양판그룹을 인수했다. 양판그룹은 저우산 조선소 등을 소유하고 있으며, 연간 100만 DWT(재화중량톤수) 이상의 선박 건조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재화중량톤수(DWT)는 선박이 적재할 수 있는 화물의 중량을 말한다.

이번 인수를 통해 싱민 ITS는 조선소 운영 노하우와 인프라를 확보하게 되어 조선업 시장에서 빠르게 안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싱민 ITS는 건설업체인 유후 십야드(Wuhu Shipyard)와 협력하여 2025년까지 8만9000DWT 벌크선 8척과 7000CEU(1CEU는 소형 차량 한 대를 운반할 수 있는 공간 단위) 자동차 운반선 1척 등 총 4억2500만 달러(약 5800억원) 상당의 수주를 확보했다. 또한, 향후 5년 동안 유후 십야드(Wuhu Shipyard)는 MPP(다목적선) 10척, 화학 및 제품 탱커 15척 이상 등 총 37척의 선박 건조를 이스트 코스트 십빌딩(East Coast Shipbuilding)에 아웃소싱할 예정이다.

Xingmin ITS의 조선업 진출은 자동차 부품 기업의 사업 다각화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또한, 중국 조선업 시장의 경쟁 심화와 함께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고자 하는 기업들의 움직임이 활발해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정태 글로벌모터즈 기자 jtlee@g-enews.com
<저작권자 © 글로벌모터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