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모터스

글로벌모터즈

이전

[신차영상] 혼다, ‘배달 바이크’ 끝판왕 슈퍼커브 5년 만에 완전변경 출시

다음

[신차영상] 혼다, ‘배달 바이크’ 끝판왕 슈퍼커브 5년 만에 완전변경 출시

기사입력 : 2018-06-05 18:28

  • 인쇄
  • 폰트 크기 작게
  • 폰트 크기 크게
공유 0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구글플러스 공유하기


탄생 60주년을 맞은 혼다 슈퍼 커브가 한국인들의 취향에 맞춘 새로운 모습으로 나타났다.

혼다코리아는 5일 서울 더 플라자 호텔에서 신형 슈퍼 커브 출시 행사를 열고 본격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160개국 1억대 판매된 '슈퍼 커브'

슈퍼 커브는 1958년 출시 이후 60년 동안 전 세계 160개국 1억대 이상 판매된 혼다의 인기 모델이다. 혼다 창업주 소이치로가 사람을 가장 편안하게 만드는 모터사이클을 제작하겠다는 신념으로 개발한 것이다.

국내는 지난 2013년 '슈퍼 커브 110' 모델이 처음 들어왔으며, 5년 만에 완전 변경돼 출시됐다. 특히, 이번 신형은 한국 시장에 특화된 사양과 성능으로 설계됐다. 혼다 태국 공장에서 생산돼 들어온다.

center
혼다가 신형 슈퍼 커브를 출시했다.


▲운전과 승하차 편리한 모터사이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운전할 수 있다는 점은 슈퍼 커브의 강점이다. 낮은 차체 중심, 승하차가 쉬운 프레임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이다.

슈퍼 커브는 '언더본(Under Bone) 모터사이클'로 불린다. 뼈대라고 할 수 있는 프레임이 땅바닥 표면에 가깝게 있고, 엔진이 몸체 아래쪽에 있어 운전하기 편하다.

시트 높이는 74cm로, 성인 허벅지 중간쯤에 닿는다. 의자가 높지 않은 자전거에 앉듯 쉽게 타고 내릴 수 있다.
center
혼다가 신형 슈퍼 커브를 출시했다.

▲왼발로 변속하고 오른발로 서고

변속도 수월하다. 로터리 방식인 자동 원심식 클러치가 적용돼 클러치 레버를 당기지 않아도 왼발로 앞뒤 변속 페달을 밟아 1단부터 4단까지 변속할 수 있다.

앞을 밟으면 기어가 올라가고 뒤를 밟으면 내려간다. 정차 시 4단에서 한 번의 조작으로 1단으로 바꿀 수 있다. 주행 중에는 안전을 위해 4단에서 중립으로 변속할 수 없다.

왼손에 배달통을 들고 오른손만으로 모터사이클 운전을 할 수 있게 만든 것이다. 오른손과 오른발로는 브레이크를 잡을 수 있다.

특히, 신형 슈퍼 커브 앞바퀴에는 한국인의 선호도가 높은 디스크 브레이크를 장착해 제동력을 높였다. 뒷바퀴에는 기존 드럼 브레이크를 달았다. 앞뒤 모두 17인치 캐스트 휠이다.

center
혼다가 신형 슈퍼 커브를 출시하며 이전 모델도 함께 공개했다.

▲레트로 감성 충만 디자인

신형 슈퍼 커브는 레트로 감성으로 무장했다. 전조등은 레트로 스타일에 상징과 같은 원형 디자인으로 돌아왔다. 전조등을 동그란 LED 램프로 교체하고, 방향지시등 또한 동그랗게 바뀌었다. 후미등도 정중앙에 위치하며 원형에 가깝게 곡선을 이룬다.

한국 시장을 겨냥한 슈퍼 커브는 뒤 공간이 411mm에서 453mm로 늘어났다. 이전보다 더 많은 짐을 실을 수 있고, 동승석 시트를 설치할 경우 좌석 공간이 더 커졌다.

▲'힘'과 '경제성'두 마리 토끼 잡아

신형 슈퍼 커브는 공랭식 4스트로크 단기통 109cc 엔진을 장착했다. 최대 출력은 기존(8마력)보다 향상된 9.1마력, 최고 속도 91km/h의 성능을 발휘한다.

기름 냄새만 맡아도 움직인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슈퍼 커브는 뛰어난 연비를 자랑한다. 혼다의 연료 공급 장치인 전자제어 연료분사장치를 적용해 높은 연비 효율성을 실현했다.

신형 슈퍼 커브 연비는 시속 60km 주행 시 62.5km/ℓ로 매우 뛰어나다. 연료 공간은 4.2ℓ이며 가득 주유할 경우 200km 정도 움직일 수 있다.

혼다코리아 정우영 대표이사는 "60년 역사를 자랑하는 슈퍼 커브를 5년 만에 국내 소비자 요구에 맞춰 출시하는 건 국내 시장과 혼다코리아에 대단히 의미 있는 일"이라며 "새로워진 슈퍼 커브를 통해 많은 고객분들이 즐거움과 편리함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혼다코리아는 신형 슈퍼 커브 구매 고객에게 2년 주행거리 무제한 보증 혜택을 제공한다. 색상은 베이지, 레드, 그린 총 3가지이며, 가격은 237만원(VAT 포함)이다.


정흥수 기자 wjdgmdtn1@g-enews.com 정흥수 기자가 쓴 기사 바로가기 →